에어십, 올해 더 많은 소비자가 브랜드와 모든 유형의 개인정보 공유할 것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는 브랜드 상호작용을 통제하기를 원하며 삶을 단순화하기 위해 앱으로 지원되는 편의성과 개인화된 경험을 얻고자 정보를 제공할 것

뉴스 제공
Airship
2023-06-23 11:50
포틀랜드, 오리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앱 경험 기업인 에어십은 오늘 칸 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경제적 불확실성, 인플레이션, 고객 확보 비용 증가, 데이터 규제 강화라는 환경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글로벌 보고서인 ‘모바일 소비자 2023(The Mobile Consumer 2023)’을 발표했다. 이 연구는 브랜드가 가치 창출을 가속하기 위해 진화하는 소비자 선호도, 행동 및 기대치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10개국 11,0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는 개인화된 상호 작용 및 특별 인센티브를 받는 대가로 브랜드와 모든 유형의 정보를 더 기꺼이 공유한다. 에어십이 매년 추적한 15가지 유형의 정보 중에서 이메일 주소는 응답자의 86%로 가장 자유롭게 공유되었다. 올해는 ‘브랜드와 관련된 관심사’(78%)가 ‘이름’을 대체하면서 두 번째로 많이 공유된 정보가 되었다.

소비자가 가장 많이 공유할 상위 5가지 유형의 정보는 브랜드 상호 작용에 대한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선호도’와 ‘브랜드의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탐색한 내용’이다. 실제로 공유하려는 소비자의 의지가 전년 대비 가장 크게 증가한 정보는 ‘사회적으로(환경적, 도덕적, 정치적 또는 종교적) 가치를 두는 것’이다.

이메일 주소는 브랜드와 가장 일반적으로 공유되지만 소비자의 79%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이메일을 적어도 절반 이상(전년 대비 1% 증가) 무시하거나 삭제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Z세대가 이끄는 젊은 세대는 X세대 및 붐 세대보다 발신자나 제목을 스캔하여 이메일 구독을 취소하거나 삭제하는 등 상업적 이메일을 피하는 전통적인 방법을 추구할 가능성이 적다. 대신 이 세대는 이메일을 자주 확인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거의 확인하지 않는 보조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고, 익명 이메일 주소(예: Apple로 로그인) 또는 가짜 이메일 주소를 모두 사용한다고 말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가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상위 3가지 유형의 개인화는 ‘과거 행동 또는 구매에 기반한 추천 및 제안’(41%), ‘브랜드에 제공되는 관심 및 선호 사항’(40%), ‘현재 위치를 타겟팅하는 콘텐츠 및 제공 사항’(34%)이다. 흥미롭게도 ‘브랜드가 그들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기반으로 한 예측 제안’은 싱가포르를 제외한 모든 국가의 모든 유형의 개인화 중에서 가장 낮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결과는 소비자가 자신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원하지만 기본 정보가 충분하지 않으며 진보화된 방법은 도움이 되는 점과 으스스한 점 사이에 큰 구분이 없음을 나타낸다.

브랜드로부터 특정 유형의 앱 기반 메시지를 얼마나 자주 받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 더 많은 소비자가 8가지 유형의 메시지 중 5가지 유형에 대해 선호하는 빈도로 ‘즉시, 그리고 발생하는 대로 자주’라고 답했다. 전년 대비 데이터가 있는 7가지 유형의 메시지에 대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유형의 메시지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응답자가 감소하고 ‘특정 앱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메시지를 원하는 응답자는 증가했다. 소비자는 앱 기반 메시징의 빈도에 대해 다양한 선호도를 가질 수 있지만, 이러한 결과는 브랜드가 고객이 수신하는 메시지 유형과 수신 위치 및 빈도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에어십의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인 토마스 버타(Thomas Butta)는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이 증가하고 애플 및 안드로이드의 발전으로 인해 브랜드가 고객 우선의 미래를 향한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여기서는 투명성과 제어를 통해 고객이 자신의 요구를 충족하지 않는 브랜드를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차단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고객 경험 기대치와 임박한 제3자 데이터의 소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많은 사람에게는 엄청난 변화이다. 성공에 필요한 수준의 고객 이해를 확보하기 위해 브랜드는 항상 사용 가능한 유틸리티, 편리함 및 개별화된 제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경험에 의존해야 한다. 이 모든 사항은 고객의 마음에 더 깊숙하게 자리 잡게 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브랜드가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에게 보상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전체 보고서를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주제에 대해 지역 및 세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모바일 소비자 2023’에 등록하면 된다.

· 소비자가 계속해서 모바일 앱으로 전환하는 이유와 이들이 모바일 앱을 발견하는 방법
·앱이 디지털 경험과 물리적 경험을 융합하는 방법과 소비자가 매장에서 쇼핑하는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주요 방법
·사람들이 모바일 앱 푸시 알림을 선택하게 만드는 요인
·사람들이 앱을 삭제하는 이유와 삭제 결정 속도
·소비자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기 위해 앱을 사용하는 방법
·애플의 포커스 및 라이브 액티비티 등 새로운 모바일 경험 도입

방법론

이번 조사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브라질의 18세 이상 소비자 1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사피오 리서치(Sapio Research)와 협력하여 완료되었다. 전체 결과는 95% 신뢰 수준에서 ±0.9%로 정확하다.

에어십 소개

브랜드가 모바일 앱 경험(MAX)을 마스터하도록 돕는 데 있어 에어십보다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작업하고,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업체는 없다.

앱 초기부터 에어십은 최초의 상업 메시지를 제공하도록 했으며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모든 재참여 채널(모바일 지갑, SMS, 이메일), 앱 UX 실험, 코드 없는 네이티브 앱 경험 생성 및 앱 스토어 최적화(ASO)로 확장했다.

수천 개의 글로벌 브랜드에 대해 수조 건의 모바일 앱 상호 작용을 지원한 에어십의 기술과 심층적인 업계 전문 지식을 통해 앱은 고객 경험, 브랜드 충성도 및 수익 창출의 디지털 중심이 될 수 있다.

에어십 앱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irship App Experience Platform)과 구미큐브(Gummicube)의 ASO 기술 및 전문 지식을 통해 브랜드는 이제 발견 시점부터 충성도에 이르는 전체 모바일 앱 고객 여정을 최적화하여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완벽한 솔루션 세트를 갖출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airship.com 을 방문하고, 블로그를 읽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그리고 페이스북에서 팔로우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28336/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모바일 소비자 2023’ 등록링크: https://bit.ly/44eNkK5

웹사이트: https://www.airshi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어십(Airship)
북아메리카
코리 골트(Corey Gault)
+1 503-206-9164
corey.gault@airship.com

칼리 마이릭 커뮤니케이션즈(Kali Myrick Communications)
칼리 마이릭Kali Myrick)
+1 503-580-4645
kali@kalimyrick.com

EMEA
에어십(Airship)
안나 윌리엄스(Ana Williams)
+44 (0)20 3405 5160
press@airship.com

타이토 PR(Tyto PR)
폴린 델로메(Pauline Delorme)
+44 (0)20 3934 8882
Airship@tyto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