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3년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 교류캠프’ 성료

2023-06-23 14:01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센터)는 6월 17일~18일 이틀간 쁘띠프랑스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한 ‘2023년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청바지) 교류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3년 청바지 교류캠프에서는 경기도 내 32개 도·시·군 참여위원회 가운데 17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모여 지역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사례 및 정책 과제 등을 공유하는 등 활발한 교류의 장이 열렸다. 또 경기도 지역의 공동 주제를 놓고 다양한 지역이 함께 이야기해보는 토의를 진행했다.

권구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경기도 내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모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운 시선과 경험으로 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센터는 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바지 교류캠프에 이어 10월 28일에는 ‘청바지 현장 토크’와 11월 25일 ‘청바지 보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쉽게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경기도청소년참여온라인 플랫폼 ‘청출어람’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출어람에서는 플랫폼을 이용하며 좋았던 점, 불만, 개선 사항을 듣는 ‘청소년의 다양한 소리를 찾아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청소년 정책 참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활동팀
유지선 대리
031-232-9383~5(내선 2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