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새로운 nRF91 시리즈 SiP 출시와 함께 완벽한 셀룰러 IoT 솔루션 제공

저전력 무선 연결 분야의 전문기업인 노르딕, 셀룰러 IoT 및 DECT NR+ 구축을 지원하는 새로운 SiP로 무선 포트폴리오 확장

노르딕의 포괄적인 개발 툴과 nRF 클라우드(nRF Cloud) 서비스 및 세계적 수준의 지원을 결합한 완벽한 설계 및 구현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노르딕 세미컨덕터 오슬로증권거래소 NOD
2023-06-26 11:00
트론헤임, 노르웨이--(뉴스와이어)--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DECT NR+(이하 NR+)를 지원하는 포괄적인 종단간 셀룰러 IoT 솔루션을 발표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입증된 nRF91® 시리즈 SiP(Systems-in-Package) 기반 새로운 제품과 함께 구성된 노르딕의 새로운 셀룰러 IoT 제품은 노르딕이 설계, 관리 및 공급하는 칩셋과 모듈 그리고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해 보다 간단하고, 안정적으로 비용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포함된 세계적 수준의 포괄적인 셀룰러 IoT 솔루션이 단일 공급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르딕의 스벤 토르 라르센(Svenn-Tore Larsen) CEO는 “이번 발표로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셀룰러 IoT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 공급업체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상당한 시간과 비용, 엔지니어링 리소스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분산된 공급망 관리로 인해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포괄적인 셀룰러 IoT 솔루션을 최초로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NR+를 지원하는 노르딕의 셀룰러 IoT 솔루션은 새로운 두 종의 nRF9161™ 및 nRF9131™ 디바이스를 포함한 3종의 nRF91 시리즈와 평가 및 개발 툴, 개발 소프트웨어, nRF 클라우드(nRF Cloud) 서비스 및 세계적 수준의 지원으로 구성됐다. NR+는 세계 최초의 비 셀룰러 5G 기술 표준이다.

nRF9161 SiP는 단일 디바이스를 이용해 안전한 글로벌 셀룰러 인프라 기반 셀룰러 IoT 연결이나 NR+를 사용해 매우 안정적인 매시브 프라이빗 5G 네트워킹을 실현할 수 있는 전 세계적으로 사전 인증을 획득한 완벽한 SiP이다. 특히 nRF9161 SiP 모뎀 펌웨어와 nRF 클라우드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전력 소모를 더욱 줄일 수 있어 가능한 가장 긴 수명의 배터리를 필요로 하는 적용 사례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nRF9161 SiP는 향상된 GNSS 및 셀 기반 위치확인 성능과 함께 여러 기능들이 새롭게 개선됐다.

nRF9131 SiP는 nRF9161을 대체할 수 있는 기능 호환 제품으로, 크기가 절반에 불과해 대량생산 제품을 설계하는 기업들에게 설계 및 소싱에 대한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SoC 및 RF 프런트 엔드를 소형의 SiP에 통합한 nRF9131은 기존의 대량생산 설계에 사용되는 칩셋에 비해 주요 RF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제조공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새로운 SiP는 노르딕의 확장 및 통합 가능한 nRF Connect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통해 개발이 가능하다. 개발자들은 VS Code용 nRF Connect 확장판을 통해 비주얼스튜디오 코드 IDE(Visual Studio Co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에 필요한 모든 툴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데스크톱용 nRF Connect(nRF Connect for Desktop)는 전력 소모를 최적화하고, 네트워크 연결을 평가, 모니터링 및 디버깅할 수 있는 독보적인 셀룰러 IoT 툴을 제공한다.

노르딕의 nRF9161 및 nRF9131 SiP를 기반으로 구축된 기기들은 노르딕의 nRF 클라우드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nRF 클라우드는 원활하고 전력 효율적으로 노르딕 기반 IoT 기기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으며, 포괄적인 연결 플랫폼 및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기기의 전력 소모를 줄이고, 기기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중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보안 위험에 대비한 안정적인 실행방식을 지원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은 범용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에서 제공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새로운 두 종의 nRF 클라우드 보안(nRF Cloud Security) 및 nRF 클라우드 기기 관리(nRF Cloud Device Management) 서비스는 안전한 원격 프로비저닝, 암호화 ID 인증, 기기 상태 모니터링 및 프로토콜에 구애받지 않는 독립적인 연결 옵션 등을 통해 일반적인 셀룰러 IoT 문제에 대한 즉각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nRF 클라우드는 뛰어난 유연성과 다양한 상용 커스텀 옵션을 통해 온보딩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매시브 IoT 구축에 최적화된 서비스 세트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nordicsemi.com

연락처

노르딕 세미컨덕터 홍보대행
올포칩미디어
진선옥
0505-342-3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