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큐-퀀텀바젤, 유럽에서 2세대 아이온큐 퀀텀 시스템 배포로 미래의 퀀텀 이점을 달성하기 위해 협력

이 거래는 #AQ1 35 및 #AQ 64의 두 가지 아이온큐의 미래 퀀텀 시스템을 스위스에 도입하려는 노력임

이 시스템은 아이온큐의 가장 강력한 퀀텀 시스템에 대한 현지 액세스를 통해 유럽의 산업, 정부 단체 및 연구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

아이온큐, 스위스 아를레스하임의 업타운바젤(uptownBasel) 캠퍼스에 전체 EMEA 지역을 위한 퀀텀 혁신 센터를 설립할 예정

뉴스 제공
IonQ, Inc. 뉴욕증권거래소 IONQ
2023-06-25 11:35
컬리지 파크, 메릴랜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퀀텀 컴퓨팅 산업의 선두 주자인 아이온큐(NYSE: IONQ)는 스위스에 소재의 퀀텀바젤(QuantumBasel)과 공동으로 유럽 퀀텀 데이터 센터를 설립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오늘 발표했다. 이번 거래로 #AQ 35 용량의 시스템에 이어서 #AQ 64 용량의 또 다른 시스템의 두 시스템을 퀀텀 & AI 퀀텀바젤 역량 센터(Center of Competence for Quantum & AI QuantumBasel) 현장에 배치하게 된다.

아이온큐의 최고경영자 겸 회장인 피터 채프먼(Peter Chapman)은 “이것은 아이온큐와 퀀텀 산업에 있어 역사적인 거래이다. 퀀텀바젤에서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퀀텀의 잠재력에 부합하는 파트너를 찾았다. #AQ 35에서 퀀텀바젤에 제공하는 첫 번째 시스템은 전통적인 컴퓨터에서의 퀀텀 시뮬레이터 기능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AQ 64를 사용하면 최고의 슈퍼컴퓨터가 완전한 퀀텀 시뮬레이션을 사용해도 더 이상 경쟁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이 규모에서 퀀텀의 이점을 달성해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한다. 이는 조직들이 기다려온 시스템이며 퀀텀바젤이 이 여정에 우리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각 #AQ가 추가될 때마다 퀀텀 알고리즘을 실행하기 위한 유용한 계산 공간은 두 배가 된다. #AQ 35는 340억 개 이상의 다양한 가능성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으며 #AQ 64는 1800경 이상의 다양한 가능성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다.

이 거래의 일환으로 퀀텀바젤은 #AQ 35 시스템에 이어 #AQ 64시스템에 대한 직접 액세스를 기업, 연구 기관, 스타트업 및 대학을 비롯한 업타운바젤의 생태계에 제공할 것이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아이온큐와 퀀텀바젤은 물류, 금융, 제약, 화학 및 인공지능(AI)과 같은 분야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온큐는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에서 차세대 시스템의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퀀텀 혁신 센터를 설립할 것이다. 또한 이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온큐는 퀀텀바젤과의 공동 데이터 센터로부터 유럽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퀀텀바젤의 최고경영자인 다미르 보그단(Damir Bogdan)은 “아이온큐와 협력해 스위스에서 퀀텀 혁신을 이끌고 퀀텀 컴퓨팅 생태계에서 문제 해결을 가속화하게 돼 기쁘다. 기업 및 연구 고객에게 아이온큐 시스템을 제공하면 이들이 새로운 퀀텀 기술 및 접근 방식을 탐색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더 많은 사람이 퀀텀의 파워에 점점 더 친숙해짐에 따라 어떤 새로운 돌파구가 가능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퀀텀바젤은 업타운바젤 혁신 캠퍼스에 구현된 스위스 최초의 상업용 퀀텀 허브이다. 이 허브는 토마스 슈타에헬린(Thomas Staehelin) 박사와 모니크 슈타에헬린(Monique Staehelin) 가족이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7만 제곱미터 규모의 이 현장은 고객과 연구원에게 워크샵, 교육 세션 및 퀀텀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해 퀀텀 컴퓨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상용 애플리케이션의 발전을 추진한다. 현장에는 국제 기업 및 조직의 전문가팀이 있다. 이 허브는 각 분야의 리더인 다양한 파트너 세트로 사용 사례를 기술에 최적으로 매칭한다.

업타운바젤의 투자자이자 회장인 토마스 슈타에헬린 박사는 “아이온큐 시스템을 현장에 도입하면 퀀텀 혁신 추구 속도가 빨라지고 개선돼 돌파구 달성이라는 목표를 더 진전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바이오 제약은 퀀텀 컴퓨팅의 핵심 초점 영역이다. 아이온큐와의 제휴를 통해 우리는 신약 발견 프로세스를 향상하고, 복잡한 인실리코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짐으로써 궁극적으로 오늘날 치료할 수 없는 질병에 필요한 치료법에 대한 액세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온큐 이사인 노암 자카이(Noam Zakay)는 “퀀텀 접근성은 아이온큐 사업의 핵심 신조이며, 우리와 함께 앞으로 오랫동안 다양한 산업을 위한 퀀텀 알고리즘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게 될 파트너와 잠재적 사용자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아이온큐 시스템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https://ionq.com/get-access로 문의하면 된다. 아이온큐의 최신 업데이트는 블로그를 방문하고, 기타 사업 정보는 아이온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업타운바젤 및 업타운바젤 인피니티 소개

업타운바젤은 바젤 근처 아를레스하임의 역사적인 쇼레나리얼(Schorenareal) 부지에 있는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을 위한 혁신 캠퍼스이자 국제 역량 센터로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갖추고 유럽을 중심으로 하며 바젤에 뿌리를 두고 있다. 빌딩 1을 열고 유럽의 두 기술 그룹인 부이그(Bouygues) 및 빈치(Vinci)(액시언스(Axians) 및 악테미움(Actemium)가 이 빌딩을 사용하면서 캠퍼스는 2021년 이후 이미 4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 센터는 전체적으로 약 100개의 회사를 수용해 최대 2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다. 투자 규모는 5억 스위스 프랑 이상이다. 업타운바젤은 모니크, 토마스 슈타에헬린 가족의 개인 소유권에 의해 가능해졌으며 프랑크푸르트 사이트 개발(Fankhauser Arealentwicklungen)에 의해 구현됐다. www.uptownbasel.ch

업타운바젤 그룹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업타운바젤 인피니티(uptownBasel Infinity)는 퀀텀 및 인공 지능을 위한 역량 센터이자 스위스 최초의 상업적 퀀텀 허브인 ‘퀀텀바젤’을 운영한다. 기업, 연구 기관, 스타트업 및 대학을 포함한 업타운바젤의 입주자와 생태계에 퀀텀 및 고성능 컴퓨팅에 대한 원활한 액세스가 제공된다. 업타운바젤 인피니티는 퀀텀의 파워를 중립적인 허브로 민주화하려는 비전을 가지고 다양한 기술 파트너와 협력해 퀀텀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을 구축한다. 최고경영자인 다미르 보그단은 기술, 전략 및 관리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는 실리콘 밸리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혁신과 변혁 측면에서 회사들에 자문을 제공하며 스위스 내부와 외부에서 여러 회사의 중역이다. www.quantumbasel.com

아이온큐 소개

아이온큐는 입증된 혁신과 배포 실적을 보유한 퀀텀 컴퓨팅 분야의 리더이다. 아이온큐의 현세대 퀀텀 컴퓨터인 아이온큐 포르테(IonQ Forte)는 업계 최고의 29 알고리즘 큐비트를 자랑하는 최첨단 시스템 라인의 최신 제품이다. 아이온큐는 기록적인 성능으로 확장을 향한 최선의 경로를 정의해왔다.

아이온큐는 Amazon Braket, Microsoft Azure 및 Google Cloud에서뿐 아니라 직접 API 액세스를 통해서 퀀텀 시스템을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이다. 아이온큐는 2015년 크리스토퍼 먼로 박사(Dr. Christopher Monroe)와 김중상 박사가 25년간의 개척자적 연구를 기반으로 설립했다. 웹 사이트: www.ionq.com/

아이온큐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33년 증권법(개정) 27A절 및 1934년 증권거래소법 21E절의 의미에서 특정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일부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예측 단어를 사용해 식별할 수 있다. ‘예상하다’, ‘기대하다’, ‘제안하다’, ‘계획하다’, ‘믿다’, ‘의도하다’, ‘추정하다’, ‘목표로 삼다’, ‘기획하다’, ‘~일 것이다’, ‘~할 수 있다’, ‘~했을 것이다’, ‘할지도 모른다’, ‘할 것이다’, ‘예보하다’ 및 기타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에는 △퀀텀 컴퓨터를 추가로 개발 및 발전시키고 규모를 달성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AQ 35 및 #AQ 64를 달성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업타운바젤의 퀀텀 혁신 추구를 신속하게 추진하고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한 아이온큐와 퀀텀바젤 간의 파트너십의 성공 △물류, 금융, 제약, 화학 및 인공 지능(AI) 분야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아이온큐 시스템의 능력 △유럽 및 EMEA 전역에서 차세대 시스템 개발의 새로운 연구 및 개발을 생성하는 퀀텀 혁신 센터의 잠재력 △아이온큐의 시장 기회 및 예상 성장 △아이온큐의 상업적 전략 및 가용성 △퀀텀 컴퓨팅 솔루션을 사용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업적 이점과 관련된 진술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현재의 기대와 가정을 기반으로 한 미래 사건에 대한 예측, 예상 및 기타 진술이며, 따라서 위험과 불확실성이 따른다. 다음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는 많은 요소가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과 크게 다른 실제의 미래 사건을 초래할 수 있다. 즉 △퀀텀 컴퓨팅 솔루션과 아이온큐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의 시장 채택 △지적 재산을 보호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아이온큐가 운영되는 경쟁력 있는 산업의 변화 △아이온큐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법률 및 규정의 변경 △사업 계획, 예측 및 기타 기대치를 구현하고 추가 파트너십 및 기회를 식별하고 실현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코로나19 팬데믹의 결과로 인한 것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시장 및 기술 산업의 침체 위험 등이다. 앞서 언급한 요인의 목록은 완전하지 않다. 따라서 전술한 요소와 2023년 3월 31일 종료된 분기에 대한 아이온큐 양식 10-Q 분기별 보고서의 ‘위험 요소’ 섹션과 아이온큐가 수시로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기타 문서에 설명된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을 주의깊게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서류는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른 실제 사건 및 결과를 유발할 수 있는 기타 중요한 위험 및 불확실성을 파악하고 다룬다. 미래예측진술은 작성된 문서의 날짜를 기준으로만 유효하다. 독자는 미래예측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아이온큐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로 인해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도, 그렇게 할 의도도 없다. 아이온큐는 기대치를 달성할 것이라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다.

1#AQ 또는 알고리즘 큐비트는 업계가 실제 환경에서 퀀텀 컴퓨터의 유용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 지향적인 메트릭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면 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ionq.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온큐(IonQ)
미디어 문의
타일러 오고시(Tyler Ogoshi)
press@ionq.com

투자 문의
investors@ionq.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