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타제작소, 15cm 근거리 감지 가능한 ADAS 초음파 센서 상품화

뉴스 제공
Murata Manufacturing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6981
2023-06-26 15:40
교토,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주식회사 무라타제작소(도쿄:6981)(ISIN:JP391440001)는 15~550cm를 감지할 수 있는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방적형 초음파 센서 ‘MA48CF15-7N(이하 본 제품)’를 개발했다. 본 제품은 현재 양산이 진행 중이다.

최근 ADAS의 고정밀화로 자동 긴급제동 장치나 자동 주차에 사용되는 장애물 감지 시스템에서 높은 감지 성능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장애물 감지 시스템에 사용하는 초음파 센서는 근거리 및 원거리에서의 높은 감지 정밀도와 이의 안정화를 위해 공진 주파수 및 정전 용량의 낮은 허용 공차가 필요하다.

본 제품은 기존 제품(MA55AF15 시리즈)이 30~500cm의 감지 범위였던 것에 비해 재료와 구조 설계의 최적화를 통해15~550cm의 근, 원거리 감지를 가능하게 하면서 공진 주파수, 정전 용량의 공차를 기존 대비 50%[1] 저감했다. 또한 센서의 Q값[2]을 낮추고 Q 공차를 표준화함으로써 주파수 대역폭이 일정하게 유지되어 최근 많이 사용하는 펄스 압축 방식의 IC 대응이 용이하다.

당사는 앞으로도 시장 요구에 대응한 초음파 센서 제품 개발에 힘써 ADAS 고도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 주요 특장점
·근, 원거리 감지 성능 향상
15~550cm의 근, 원거리 감지가 가능하여 장애물 감지의 고정밀도화에 기여

·공진 주파수, 정전 용량의 낮은 허용 공차로 인한 감지 정밀도의 안정화
공진 주파수, 정전 용량 모두 공차를 기존 대비 50% 저감하여 제품의 감지 정밀도 편차 감소

·Q값을 낮추고 Q 공차를 표준화하여 제조 공정에서의 이용성 향상
펄스 압축 방식의 IC 대응을 위해 낮은 Q값과 Q공차의 표준화로 회로 매칭이 용이(또한, 저 Q값화는 온도 특성 개선에도 기여)

◇ 주요 사양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44jqsJG)

◇ 주요 용도

ADAS의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자동 주차 시스템

◇ 제품 사이트

제품 상세는 여기(https://bit.ly/3plbQdJ)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본 제품의 문의는 여기(https://bit.ly/44hrmGn)를 통해 하면 된다.

[1] 기존 제품(MA55AF15 시리즈)과의 비교
[2] Q값: 주파수 특성의 첨예도(날카로움)를 나타내는 값

첨부자료:
무라타.pdf

웹사이트: http://www.mura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주식회사 무라타제작소(Murata Manufacturing Co., Ltd.)
홍보부
나츠키 안도(Natsuki Ando)
prsec_mmc@murat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