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스, 새로운 인증을 통해 자동차 사이버보안 리더십 강화

탈레스(Thales)는 독립적인 감사를 통해 자동차 표준 ‘ISO/SAE 21434’에 대한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해 해당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사이버보안 전문성을 입증했다.

68개국에서 요구되는 이 중요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탈레스는 자동차 시장의 신뢰받는 사이버보안 제공업체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업체들은 까다로운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탈레스의 전반적인 사이버보안 전문성이 해킹, 데이터 절도 및 소프트웨어 변조와 같은 사이버 위협을 모니터링 및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뉴스 제공
Thales 유로넥스트 HO
2023-06-26 17:15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자동차 산업에서 사이버보안 강화에 대한 수요가 분명히 증가하고 있다. 유엔유럽경제위원회(UNECE)는 이에 대응해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리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규정(UN Regulation No. 155)을 발표했다. 이 규정은 전체 차량 수명 주기 동안의 위험 및 보안 평가, 위협 탐지 및 취약성 모니터링을 다루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산업은 사이버보안 표준(ISO/SAE 21434)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이 표준은 자동차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탈레스(Thales)와 같은 모든 차량 사이버보안 공급업체에도 적용된다. 이 고도로 규제된 환경에서 규정을 준수하는 것은 자동사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탈레스의 리더십을 강화해 준다.

ISO 인증을 통해 탈레스는 차량 개발부터 시작해 자동차 제조업체, 통합업체 및 최종 사용자를 위한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인증은 도로 차량 사이버보안을 확보하기 위해 따라야 하는 많은 절차를 설명한다. 결과적으로 이 인증은 탈레스 사이버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 과정이 평가되고 인증되었음을 입증해 준다. 차량의 사이버보안 니즈 식별, 사이버보안 조치 설계 및 구현, 사이버보안 시스템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업데이트는 모두 검증된 전문성의 일부이다.

기본적으로 탈레스의 ‘보안 내재화’ 접근 방식은 자동차에서 설계, 구축 및 구현되는 모든 온보드 솔루션 및 서비스에 적용된다. 여기에는 임베디드 보안 요소, 자격증명 관리 및 스토리지, 인증 시스템, 펌웨어 업데이트 등이 포함된다. 이 인증은 안전한 미래 보장형 유지 보수를 위한 엄격한 취약성 모니터링 및 위험 평가를 설정한다.

또한 이 인증은 커넥티드 카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친 데이터 관리에서 탈레스가 제공하는 신뢰성을 강화해준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커넥티드 카에서 원격 애플리케이션 및 임베디드 장치 업그레이드, 패치 및 개선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 데이터 보호 기능은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는 동시에 2027년이면 3억대 이상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커넥티드 카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여준다[1].

탈레스 자동차 부사장 크리스틴 카빌리오니(Christine Caviglioli)는 “자동차 연결성과 디지털화는 최종 고객에게 수많은 서비스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이런 서비스의 혜택을 받으려면 운전자와 승객이 차량의 안전,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우리는 ISO 인증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사이버보안이 중요한 현실로 다가온 환경에서 이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리는 더욱 큰 자부심을 느낀다. 탈레스는 ‘바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 새로운 보안 문제에 직면한 고객을 계속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1] https://www.juniperresearch.com/press/connected-vehicles-to-surpass-367-million-globally

탈레스(Thales) 소개

탈레스(유로넥스트 파리: HO)는 방위, 우주항공, 디지털 신원·보안의 세 영역에서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탈레스는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고 포용적인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한다.

탈레스 그룹은 양자 기술, 에지 컴퓨팅, 6G 및 사이버보안과 같은 주요 영역을 중심으로 연간 약 40억유로를 연구 개발에 투자한다.

탈레스는 68개국에 7만7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 그룹은 176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탈레스 그룹
디지털 신원·보안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99534/en

웹사이트: https://www.thalesgroup.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탈레스(Thales)
탈레스 미디어 홍보
디지털 신원·보안
바네사 비알라(Vanessa Viala)
+33 (0)6 07 34 00 34
vanessa.viala@thales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