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토모 미쓰이 DS 자산운용, 자산운용 사업 지원 위해 버기스의 사모 자본 데이터·애널리틱스 솔루션 채택

뉴스 제공
The Burgiss Group, LLC
2023-06-27 09: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모투자 시장의 데이터·애널리틱스 공급 업계를 선도하는 버기스(Burgiss)가 오늘 일본 최대 자산운용사로 꼽히는 스미토모 미쓰이 DS 자산운용(Sumitomo Mitsui DS Asset Management, SMDAM)이 성장하고 있는 대체 투자 사업 관리를 위해 버기스를 장기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일본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알파를 위해 사모투자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여왔다. 최근 SMDAM 고객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관리해야 할 펀드의 수도 그만큼 늘어났다. 당사는 기본 포트폴리오 회사 수준의 세부 정보가 필요한 모태펀드도 취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SMDAM은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자동화하고 투자 리스크 팀에 추가적인 펀드 분석을 제공할 수 있는 중앙 시스템을 찾아 나섰다. 물망에 오른 기업 중 버기스가 선정됐다. 버기스는 표준 기반의 데이터 우선 접근 방식을 채택해 SMDAM이 제시하는 요건에 부합하는 강력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SMDAM은 버기스의 포트폴리오 관리, 투명성 데이터, 유니버스 데이터, 투자 장부 현금흐름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약속하는 한편, 운영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게 됐다.

스미토모 미쓰이 DS 자산운용 대체투자부 총괄부장 우츠노미야 에이지(Eiji Utsunomiya)는 “당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갖춘 파트너라 판단해 최종적으로 버기스를 선정했다”며 “투자자가 제시하는 요건이 점점 더 복잡하고 정교해지고 있는 만큼 장기적으로 신뢰할 수 있고 풍부한 경험이 있는 글로벌 파트너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버기스 아시아-태평양(APAC) 고객 담당 총괄 윈 제임스(Wyn James)는 “SMDAM과 함께 일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다. SMDAM의 포트폴리오 관리, 투명성 데이터, 사모 자산 포트폴리오의 벤치마킹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회사라고 인정을 받는 것”이라며 “일본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일본을 향한 시장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MSCI의 파트너와 협력해 일본 지사를 개설했다. 버기스가 도쿄에 거점을 두고 사업을 확장하는 데 있어 SMDAM은 중요한 고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SMDAM팀은 버기스의 경험과 실적 요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을 기대하며 파트너로 선정했다. SMDAM은 우리와 MSCI의 파트너십이 가져오는 중요한 가치, 다시 말해 버기스의 사모 자산 데이터를 MSCI 리스크 모델에 접목할 수 있는 능력과 향후 사모펀드와 대출형 펀드에 ESG 및 탄소 배출량을 더할 수 있는 유연성을 잘 이해하고 있다. 당사는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SMDAM에 제공할 것이며,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스미토모 미쓰이 DS 자산운용 소개

스미토모 미쓰이 자산운용(Sumitomo Mitsui Asset Management Company, Limited)은 2019년 4월 다이와 SB 투자증권(Daiwa SB Investments Ltd.)과의 합병을 통해 일본 최상위급의 자산운용사로 거듭났다. 업계를 이끄는 리서치 플랫폼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일본 및 외국 기관(연기금, 금융기관 등)과 개인 투자자로 구성된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하는 고품질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미토모 미쓰이 자산운용의 목표는 고객은 물론 모든 이해관계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최고의 자산 운용사가 되는 것이다.

버기스 소개

버기스는 투자자를 위한 데이터·애널리틱스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유수의 기업이다. 대체투자 분야에서 30년 이상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산 소유자, 자산 운용사, 금융 중개인이 복잡한 포트폴리오를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정확한 데이터와 분석을 제공한다. 버기스의 솔루션은 30여 개의 국가에서 10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15조달러 자산에 상당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에 지사를 둔 버기스는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활용해 다양한 지역별 요구에 중점을 두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urgiss.com/news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버기스(Burgiss)
윈 제임스(Wyn James)
아시아-태평양(APAC) 고객 담당 총괄
wjames@burgi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