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텍스 벤처스 HC, 의료 분야 혁신 위해 2억달러 규모의 펀드 III 출시

뉴스 제공
Vertex Ventures HC
2023-06-27 09:55
샌프란시스코 및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여성 주도의 글로벌 의료 투자 회사인 버텍스 벤처스 HC(Vertex Ventures HC, VVHC)가 세 번째이자 최대 규모인 2억달러 상당의 펀드 출시를 발표했다. 펀드 III는 혁신을 주도하고 환자 결과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획기적인 생명 과학 및 의료 기술 회사를 지원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샌프란시스코의 총괄 책임자인 로리 후(Lori Hu)는 “기술이 계속해서 산업을 재편하고 과학의 지속적인 발전에 따라 VVHC는 의료 서비스를 혁신하고 사회적 영향을 주도할 것을 약속하는 기업의 엄청난 잠재력을 알고 있다”며 “의료 분야에서 여성이 주도하는 몇 안 되는 펀드 중 하나인 우리는 회사 설립부터 퇴사에 이르기까지 비전 있는 기업가를 성공적으로 지원한 실적이 있다”고 전했다.

VVHC는 과학 우선의 다양한 투자 전략에 기반을 두고 총괄 책임자인 로리 후(Lori Hu)와 크리스틴 브레넌(Christine Brennan)이 이끌고 있다. 당사는 개별적으로 또는 공동으로 인수 합병(M&A)이나 기업 공개(IPO)를 통해 퇴출당한 회사에 대한 수많은 투자를 주도하면서 심도 있는 결합된 투자 및 운영 경험이 있다. 장기적 관점에서 VVHC는 이사회와 최고 경영진의 다양성을 개선하고 성공을 위해 유리한 위치를 선점한 팀을 개발하는 데 집중한다.

보스턴의 총괄 책임자인 크리스틴 브레넌(Christine Brennan) 박사는 “세 번째 펀드를 통해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에 자본, 전략적 지침 및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시장 주기의 기복을 헤쳐 나갈 수 있게 지원해 의약품의 성장과 개발을 계속 촉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VVHC 펀드 III는 혁신적인 기술, 획기적인 연구, 환자를 위한 신약 개발을 향한 명확한 길을 제시하는 초기 단계 회사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할 것이다. VVHC의 광범위한 산업 전문가, 기업가 및 연구원 네트워크는 포트폴리오 회사를 지원하고 귀중한 리소스, 전략적 파트너십 및 멘토링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펀드 III는 VVHC의 창립 멤버인 로리 후와 MRL 벤처 펀드(MRL Ventures Fund) 및 노바티스 벤처 펀드(Novartis Venture Fund)에서 요직을 맡은 후 2022년에 VVHC에 합류한 크리스틴 브레넌 박사가 이끈다. 데이비드 반 미터(David Van Meter)는 올해 벤처 파트너로 합류했으며 알콘(Alcon)이 인수한 이반티스(Ivantis)의 전 CEO로서 의료 기술 분야의 상당한 운영 경험을 접목할 예정이다. 또한 업계 베테랑인 조지 골룸베스키(George Golumbeski) 박사와 파힘 하스네인(Faheem Hasnain)은 계속 벤처 고문으로 활동하면서 수십 년간의 심도 있는 운영 및 사업 개발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2014년 설립 이후 VVHC는 5억5000만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25개 이상의 포트폴리오 회사에 투자해 약 20개의 임상 단계 자산과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승인을 받은 3개의 제품을 포함해 환자에게 혁신적인 치료법과 의료 기술을 제공한다. VVHC는 강력한 국제 투자 네트워크와 아시아와의 링크를 통해 사업 개발, 제조, 임상 협력 및 자금 조달 기회를 위한 연결을 포함해 포트폴리오 회사에 고유한 혜택을 제공한다.

버텍스 벤처스 HC 소개

2014년에 설립된 버텍스 벤처스 HC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지주 회사인 버텍스 홀딩스(Vertex Holdings)가 자금을 지원하는 의료 벤처 캐피털 회사이다. 미국, 이스라엘, 중국, 남아시아 전역에서 의료 및 기술에 투자하는 글로벌 벤처 펀드 네트워크에 앵커 펀딩 및 지원을 제공한다. 2014년 설립 이후 VVHC는 5억5000만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25개 이상의 포트폴리오 회사에 투자해 약 20개의 임상 단계 자산과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승인을 받은 3개의 제품을 포함해 환자에게 혁신적인 치료법과 의료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vertexventuresh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vertexventuresh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버텍스 벤처스 HC(Vertex Ventures HC)
다니엘 데로슈(Danielle DesRoches)
(617) 957-4115
danielle.desroches@vertexventuresh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