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초당 트랜잭션 8배 증가로 ‘나이로비’ 업그레이드 활성화

뉴스 제공
Tezos
2023-06-28 09:20
추크,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분 증명(Proof-of-Stake) 합의 및 온체인 거버넌스를 위한 선구적인 블록체인 기업인 테조스(Tezos)가 열네 번째 핵심 프로토콜 업그레이드인 ‘나이로비(Nairobi)’를 활성화했다. 나이로비 업그레이드는 테조스 프로토콜에 대한 몇 가지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을 도입해 테조스 블록체인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고 쉽게 실행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는 테조스의 업계 최고 확장 솔루션인 스마트 롤업(Smart Rollups)에 대한 개선 사항이 포함된다. 이제 스마트 롤업은 테조스의 선구적인 온체인 거버넌스를 사용해 프로토콜과 동기화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스마트 롤업은 개발자에게 다른 블록체인 솔루션보다 더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분산된 확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TPS(초당 트랜잭션)는 8배 증가하고 트랜잭션당 비용은 감소했다.

테조스의 공동 설립자인 아서 브라이트만(Arthur Breitman)은 “나이로비 업그레이드는 테조스 커뮤니티의 강점을 다시 확인하고 테조스의 확장성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한다”며 “중대한(serious) 애플리케이션에는 중대한(serious) 기술이 필요하다. 테조스의 탄력성, 적응성 및 실체는 느슨한 산업 표준과 대조적”이라고 강조했다.

◇ 향상된 가스 모델로 TPS 8배 증가 : 다양한 암호화 곡선에 대한 맞춤형 비용으로 더 많은 트랜잭션 지원

나이로비 업그레이드는 대부분의 작업에서 트랜잭션당 비용을 줄이면서 초당 최대 8배 더 많은 작업을 완료할 수 있게 한다. 서명 확인용 가스 비용에 대한 이전의 고정 요금 모델과 달리 새 모델은 사용자에게 더 공정하며 인증 비용이 필요한 컴퓨팅 리소스에 더욱 적합하다.

◇ 보다 빠르게 합의에 도달 : 신속한 사전 증명 전파

나이로비 업그레이드는 합의 메커니즘을 세밀히 조정해 전체 체인의 속도를 높여 짧은 대기 시간에 안정적인 작업을 가능케 한다. 업그레이드는 또한 합의에 참여하기 위한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낮게 유지하는 데 기여하며, 이는 탈중앙화에 도움이 되는 동시에 테조스 ‘베이커’에 대한 합의 보상을 증가한다.

◇ 스마트 롤업으로 업그레이드 : 원활한 레이어 2 환경

나이로비는 스마트 롤업이 테조스 레이어 1 프로토콜과 동기화돼 진화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롤업은 향후 프로토콜 업그레이드가 제공하는 기능을 준비하고 즉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테조스의 스마트 롤업은 스마트 계약으로 배포되지 않고 레이어 1에 보관되므로 아비트럼(Arbitrum)이나 옵티미즘(Optimism)과 같은 다른 레이어 2 솔루션보다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탈중앙화된다.

◇ 커뮤니티 주도 진화

모든 테조스 업그레이드와 마찬가지로 나이로비는 테조스 블록체인의 온체인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통해 커뮤니티에서 검증 및 승인됐다. 나이로비의 활성화는 개발자 팀과 광범위한 테조스 커뮤니티 간의 몇 달에 걸친 협업의 정점을 보여준다.

노마딕 랩스(Nomadic Labs), 매리골드(Marigold), 트릴리테크(TriliTech), 옥스헤드 알파(Oxhead Alpha), 태리데스(Tarides), 다이람다(DaiLambda), 펑토리(Functori)의 개발자들이 이번 업데이트에 기여했다. 이 업데이트는 확장성의 새로운 시대를 공개하고 테조스 블록체인에 배포할 흥미로운 새 애플리케이션의 문을 열었다.

테조스 소개

테조스는 디지털로 연결된 세상에서 가치를 보유하고 교환하는 것의 의미를 재정의하는 스마트 머니이다. 자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이 입증된 지분 증명 블록체인인 테조스는 지금 네트워크 중단 없이 미래의 혁신을 원활하게 채택한다. 웹사이트: www.tezos.com

테조스 재단 소개

테조스 재단은 자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화할 수 있는 에너지 효율적인 블록체인인 테조스 프로토콜의 개발과 장기적인 성공을 지원하는 스위스 비영리 재단이다. 웹사이트: www.tezos.foundatio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ezo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테조스(Tezos)
랜달 우즈(Randall Woods)
tezos@sbs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