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2022/23 회계연도 ESG 보고서 발표: 3배 더 많은 태양광 에너지 생성 및 1600만 명 이상의 생명에게 자선 활동을 통해 혜택 제공

레노버(Lenovo)는 재생 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2018/19 회계연도 이래로 태양광 에너지 생산량을 3배로 늘렸다.

레노버는 과학 기반 목표 조기 채택으로 과학기반감축목표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에서 검증한 단기 2030년 목표 및 2050년 넷제로 목표를 달성한 최초의 기업 중 하나가 되었다.

레노버의 글로벌 자선 활동은 올해 다시 성장하여 전 세계 지역 사회에 미화 3000만 달러 이상의 기부 효과(기금 투자, 제품 및 자원봉사 시간)를 기록했으며 1600만 명 이상의 삶에 영향을 미쳤다.

레노버의 글로벌 공급망은 올해 순위가 상승하여 가트너(Gartner)의 25대 글로벌 공급망에서 8위에 올랐다.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3-06-28 09:50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 노스캐롤라이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HKSE: 992)(ADR: LNVGY)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고, 포용성을 촉진하고,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전 세계에서 책임감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한 자사의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주는 제17차 연례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보고서를 오늘 발표했다.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이 글로벌 기술 강자의 태양광 에너지 투자가 증가하여 전 세계 공장과 사무실에 설치된 태양광 에너지로 인해 2018/19 회계연도 이후 태양광 에너지 생산량이 세 배로 증가했다. 자선 투자의 증가는 3천만 달러에 달해 16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글로벌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통해 영향을 받았다.

레노버의 양 위안칭(Yuanqing Yang) 최고경영자 겸 회장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우리는 기후 변화가 이해 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확인했으며 함께 대처해야 할 급박한 필요성을 느꼈다”면서 “지난 회계연도에 우리는 과학기반감축목표이니셔티브(SBTi)의 넷제로 표준에 의해 검증된 넷제로 목표를 통해 2050년까지 넷제로 배출을 달성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확인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레노버의 지속 가능성 리더십은 올해 과학기반감축목표이니셔티브에 의해 검증된 넷제로 목표를 가진 최초의 기업 중 하나가 되면서 더욱 강화되었다. 회사는 범위(Scope) 1 및 2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줄이고 범위 3 배출 강도를 구매한 제품 및 서비스에서 66.5%, 판매한 제품에서 35%, 업스트림 운송 및 유통에서 25% 줄이는 등 2030년 단기 배출 감소 목표 달성을 위한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레노버는 전통적으로 가장 큰 배출량 범주이며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에서 추적하기 가장 어려운 범위 3(가치 사슬)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레노버는 제품 및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총체적 혁신의 전통을 구축하고 있다. 2022/23 회계연도에 레노버는 수명이 다한 IT 및 전자 제품에서 나오는 ‘폐쇄 루프’ 재활용 내용물을 통합하는 제품의 수를 꾸준히 늘려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이어갔다. 레노버는 수명이 다한 IT 및 전자 제품에서 재활용된 플라스틱 내용물이 포함된 제품이 약 300개(298개)라고 보고했다. 예를 들어 CES 2023에서 출시된 ThinkPad X1 노트북은 배터리 인클로저에 최대 97%의 PCC(Post Consumer Content) 플라스틱을 포함하고 스피커 인클로저 및 AC 어댑터에 최대 95%의 PCC 플라스틱을 포함하고 있다.

Lenovo의 인력은 전체 직원 중 37%가 여성이고 기술직의 28%가 여성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젠더 포용성을 자랑한다[1]. 2025년까지 여성 임원의 비율을 27%(현재 21%)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는 레노버의 여성 발전을 위한 노력은 네 번째로 블룸버그 성평등 지수에 포함됨으로써 인정을 받았다. 다양성과 포용성이라는 레노버의 가치는 전 세계 사무실과 지역에 있는 17개의 직원 주도 리소스 그룹을 통해 실천된다. 이는 신입 사원에서 자녀를 가진 직원, 소외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경력 개발 등 오늘날의 인력을 위한 특정 그룹과 해당 지역에 다양성에 걸친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게 맞춤화되어 있다. 레노보의 직원 포용성 이니셔티브는 포브스(Forbes), 장애 포용성 지수(Disability Inclusion Index) 및 휴먼라이츠 캠페인(uman Rights Campaign)의 기업 평등 지수(Corporate Equality Index)로부터 인정받았다.

2022/23 회계연도에 레노버 재단이 주도하는 글로벌 자산 활동은 전년에 비해 성장하여 전 세계 지역 사회에 미화 3000만 달러 이상의 기부 효과(기금 투자, 제품 및 자원봉사 시간)를 기록했다. 재단은 전략적 파트너십, 트랜스포미 기술 부여 라운드(TransforMe Skilling Grant Round)와 같은 프로그램, 러브온먼스오브서비스(Love on Month of Service)와 같은 직원 자원봉사를 통해 기술과 STEM 교육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소외 계층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레노버는 넷제로를 향한 여정을 계속하고 보다 포용적인 직장과 커뮤니티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최고 수준의 윤리 및 규정 준수로 글로벌 운영을 관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레노버의 글로벌 공급망은 올해 순위가 상승하여 가트너(Gartner)의 25대 글로벌 공급망에서 8위에 올랐다. 또한 레노버의 ESG 프로그램은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및 홍콩공인회계사협회(Hong Kong Institute of Certified Public Accountants)로부터 인정받았다.

이것은 2022/23 회계연도(2022년 4월 1일~2023년 3월 31일)를 다루는 17번째 레노버 연례 ESG 보고서이다.

레노버의 ESG 글로벌 및 지역 영향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여기(https://lenovoglobalimpact.com/)에 있는 대화형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기술 산업 내 내부 경쟁 벤치마킹에 의해 확인된 수치

레노버 소개

Lenovo(HKSE: 992)(ADR: LNVGY)는 연간 매출액 62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Fortune Global 500에서 17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에 7만7000명의 직원을 두고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에게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둔 Lenovo는 세계 최대 PC 회사라는 성공에 힘입어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 등 ‘뉴 IT’ 기술(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의 진보를 촉진하는 방향으로 성장 분야를 넓혀왔다. 이러한 변모와 Lenovo의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더욱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더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https://www.lenovo.com 에서 찾을 수 있으며 Lenovo의 StoryHub에서 최신 뉴스를 읽을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Lenovo)
모니카 하우저(Monica Hauser)
mhauser@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