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샛-린타사르타, 인도네시아 내 서비스 영역 확장

최초로 400여 개의 원격지 간 연결성 확보에 성공

뉴스 제공
Intelsat
2023-06-28 10:50
맥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통합 위성 및 지상파 네트워크 사업자이자 기내 연결(IFC)의 선두 주자인 인텔샛(Intelsat)과 인도네시아 소재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 업체 인도삿 우레두 허치슨(Indosat Ooredoo Hutchison, IOH)의 통신 기술 자회사 린타사르타(Lintasarta)는 인도네시아 내 원격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를 출시했다.

이로써 수마트라, 칼리만탄, 술라웨시, 누사틍가라를 비롯한 인도네시아 중서부 내 400여 개 지역에 인텔샛의 셀룰러 백홀을 활용해 광대역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 모바일 사업자가 이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텔샛의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사장 가우라브 카로드(Gaurav Kharod)는 “독특한 지형을 가진 인도네시아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성이 필요하다”며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솔루션에 인텔샛 위성을 접목하는 것이야말로 다양한 인구 밀도에 맞춰 전국 단위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최고의 해결책이라는 사실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인텔샛은 린타사르타가 제시하는 요건을 정확히 이해하고 기존 하드웨어 플랫폼을 극대화해 연결성을 효과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틈새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린타사르타의 마케팅 솔루션 담당이사 줄피 하디(Zulfi Hadi)는 “인텔샛은 믿음직한 파트너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인텔샛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제 인도네시아에서 네트워크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에든 신속하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수만 가구가 처음으로 디지털 네트워크의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인구가 네 번째로 많은 세계 최대의 군도이다. 주민은 6000여 개의 섬에 퍼져 있으며, 지역은 500개 이상, 마을은 8만여 개에 달한다.

인텔샛 소개

인텔샛의 글로벌 전문가팀은 회사의 차세대 글로벌 네트워크 관리 서비스를 통해 정부, NGO, 일반 고객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고 안전한 위성 기반 통신에 주력하고 있다. 인텔샛은 세계 최대 규모의 최첨단 위성 연결 인프라를 운영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모두가 바다와 대륙, 하늘을 넘어 대화하고 마주 보며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공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객과 지구를 생각하는 서비스의 관점에서 인텔샛에는 창사 이래 60년간 ‘최초’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다녔다. 혁신의 유산을 바탕으로 새로운 세대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 전념하는 인텔샛 팀원들은 이제 항공우주 분야에서의 ‘최초’를 목표로 업계의 혁신 및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린타사르타(인도삿 우레두 허치슨 그룹) 소개

1988년부터 인도네시아의 각종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통신, 인터넷, IT 서비스를 공급한 린타사르타에는 현재 2400여 개의 고객사가 있다. 린타사르타는 광섬유 데이터 통신 서비스, 위성 네트워크, 관리형 보안 및 협업, 데이터 센터 및 DRC, 클라우드 컴퓨팅, 관리형 서비스, 전자 의료 및 종합 데이터 통신 솔루션 등의 3만5000개가 넘는 네트워크를 통해 2400여 개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99%, 99.9%, 99.99%의 네트워크 연결 가용성(SLA)을 보장한다. 국제 자격증 보유 직원을 비롯한 1000여 명의 숙련된 직원이 인도네시아 내 54개 이상의 도시에 근무하며 전문 서비스를 지원한다. 린타사르타 인프라는 네트워크 플랫폼인 넥스트제너레이션 네트워크(Next Generation Network, NGN)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린타사르타는 서비스 품질을 보증하는 ISO 9001:2015, ISO 27001:2013, ISO 20000-1:2011, ISO 14001:2015, OHSAS 18001:2007, PCI DSS, CMSP(Cisco 관리형 서비스 파트너), SMK3 PP 50 /2012 인증을 획득했다.

소셜 미디어:

https://twitter.com/INTELSAT
https://www.linkedin.com/company/intelsat
https://www.facebook.com/Intelsat-106822915740/
https://www.instagram.com/intelsat/?hl=en
https://www.youtube.com/user/intelsatmedia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ntelsa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텔샛(Intelsat)
멜리사 롱고(Melissa Longo)
+1-240-308-1881
melissa.longo@intelsat.com

린타사르타(Lintasarta)
인도삿 우레두 허치슨 그룹(Indosat Ooredoo Hutchison Group)
기업 홍보팀
corporate.communication@Lintasarta.c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