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마이크로컨트롤러 작동 중단 없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1MB 코드 플래시 메모리의 ARM®코텍스-M3 마이크로컨트롤러 ‘TXZ+TM 패밀리 어드밴스드 클래스’ 출시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23-06-28 14:50
가와사키,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는 30nm 공정을 사용한 코텍스-M3(Cortex®-M3)를 탑재한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TXZ+TM 패밀리 어드밴스드 클래스’의 ‘M3H 그룹’에 새로운 ‘M3H 그룹(2)’을 추가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더 큰 프로그램 용량과 FOTA(Firmware update Over The Air) 지원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사물 인터넷(IoT) 영역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기술의 확산과 다양한 장치에 점점 더 높은 수준의 기능이 요구됨에 따른 것이다. 새로운 M3H 그룹(2) 제품은 도시바의 기존 제품인 M3H 그룹(1)의 코드 플래시 메모리 용량을 512KB(부분적으로 256KB 또는 384KB)를 1MB[1]로 확장하고 RAM 용량을 도시바의 기존 제품인 M3H 그룹(1)의 66KB[2]에서 130KB[2]로 확장한다. 최대 120MHz로 실행되는 ARM® 코텍스-M3(Cortex®-M3) 코어, 통합 코드 플래시, 100K 프로그램/삭제 주기 내구성의 32KB 데이터 플래시 메모리와 같은 기타 기능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또한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UART, I2C 인터페이스, 고급 인코더 입력 회로, 고급 프로그래밍 가능 모터 제어 회로와 같은 다양한 인터페이스 및 모터 제어 옵션을 제공한다. 도시바 M3H 그룹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라인업은 모터, 가전제품 및 산업 장비를 비롯한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사용되는 IoT 및 고급 기능을 지원한다.

신제품의 1MB[1] 코드 플래시는 두 개의 512KB 개별 영역으로 구현된다. 이 구현에서는 한 영역에서 명령을 읽는 동안 업데이트된 코드가 다른 영역에 병렬로 프로그래밍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펌웨어 회전 기능은 영역 스왑 기능에 의해 구현된다[3].

M3H 그룹 제품은 UART, TSPI, I2C 인터페이스, 2유닛 DMAC 및 LCD 디스플레이 컨트롤러[4]가 장착되어 소비자 또는 산업 응용 분야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다양한 종류의 센서를 지원하기 위해 신제품에는 각 아날로그 입력 핀에 대해 2개의 샘플 홀드 시간 중에서 선택 가능한 최대 21개 채널의 12비트 고속 고정밀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ADC)가 있다. 또한 고속 고정밀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와 동기식으로 작동할 수 있는 고급 프로그래밍 가능 모터 제어 회로 및 고급 인코더 입력 회로와 함께 AC 모터 및 브러시리스 DC 모터를 제어하는 데 적합하다.

장치에 통합된 플래시 메모리, RAM, ADC 및 클록용 자가 진단 기능은 고객이 IEC 60730 클래스 B 기능 안전 인증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설명서, 실제 사용 예시가 포함된 샘플 소프트웨어 및 각 주변 장치의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ARM® 글로벌 생태계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평가 보드 및 개발 환경이 제공된다.

응용 분야

· 소비자 장비(가전제품, 장난감, 건강관리기 등) 및 사무기기(복합기 등)의 메인 제어
· 소비자 장비, 산업 장비의 모터 제어
· 소비자 장비, 산업 장비 등의 사물 인터넷

특징

· 고성능 ARM® 코텍스-M3 코어, 최대 120MHz
· 내부 메모리 용량 증가
코드 플래시 메모리 용량: 1MB[1]
RAM 용량: 130KB[2]
· 마이크로컨트롤러가 계속 작동하는 동안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영역 스왑 방식의 펌웨어 회전 기능[3].
· IEC 60730 클래스 B 기능 안전을 위한 자가 진단 기능
· 광범위한 패키지 라인업

주요 사양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pif2Hj)

참고:
[1] TMPM3HNFDBFG의 코드 플래시 메모리 용량은 하나의 512KB 영역이다.
[2] 2KB의 백업 RAM을 포함한다.
[3] TMPM3HNFDBFG는 지원되지 않는다.
[4] TMPM3HLF10BUG에는 LCD 디스플레이 컨트롤러가 없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한다.
M3H 그룹(2) https://bit.ly/46rgyr2

도시바의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한다.
마이크로컨트롤러 https://bit.ly/3l0ZoK5

* ARM과 Cortex는 미국 및 기타 지역에서 ARM Limited(또는 자회사)의 등록 상표이다.
* TXZ+™는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의 상표이다.
* 기타 회사명, 제품명 및 서비스명은 해당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연락처 정보를 비롯한 이 문서의 정보는 발표일 현재 최신 상태이지만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소개

첨단 반도체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선도 제공업체인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반세기가 넘는 경험과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뛰어난 품질의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제품을 제공한다. 전 세계 21,500명의 회사 직원은 제품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의지를 공유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공동 창조를 위해 고객과 긴밀한 협력을 촉진한다. 연간 매출이 8,000억 엔(미화 61억 달러)에 육박하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한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한다.자세한 내용은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29973/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도시바.pdf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치아키 나가사와(Chiaki Nagasawa)
디지털 마케팅 부서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