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청소년수련관, 2023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NEW BALANCE’ 첫 운영

뉴스 제공
강남청소년수련관
2023-06-29 09:00
서울--(뉴스와이어)--강남청소년수련관(운영법인: 사단법인 서울YWCA)은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인 ‘뉴스포츠를 통한 청소년 신체밸런스 회복 프로젝트-NEW BALANCE’가 첫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뉴스포츠를 통한 청소년 신체밸런스 회복 프로젝트-NEW BALANCE’는 코로나19 및 입시 중점 교육환경 등으로 인해 신체활동이 축소되며 나타난 청소년의 건강문제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뉴스포츠를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신체 건강을 회복하고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2023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며,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서울시 내 초·중·고등학교 12개교와 연계해 운영된다.

강남청소년수련관은 6월 2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뉴스포츠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이론교육 및 민첩성과 순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포츠스태킹 활동을 진행했다.

2회기에는 배구형 뉴스포츠 킨볼, 3회기에는 야구형 뉴스포츠 플라잉디스크 보물 야구, 4회기에는 미니 운동회 활동을 진행하며 신체 역량뿐만 아니라 또래 청소년과 의사소통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남청소년수련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신체건강을 회복하고 의사소통과 협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청소년수련관 소개

강남청소년수련관은 강남구가 건립하고 사단법인 서울YWCA가 위탁 운영하는 강남구의 대표적인 청소년센터다. 청소년의 지덕체가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주민의 취미 및 여가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ngnamyc.or.kr

연락처

강남청소년수련관
김지은
02-544-97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