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초격차 스타트업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개최

대·중견기업-초격차 스타트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 매칭 행사 연중 개최

초격차 기술 분야(시스템 반도체, 바이오·헬스, 친환경·에너지) 공동 협업 프로젝트 PoC 비용 지원

뉴스 제공
한국표준협회
2023-06-28 16:45
서울--(뉴스와이어)--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LG전자,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매칭 행사인 ‘IM-Ground 1st Match Up’을 7월 13일 삼성동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IM-Ground’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발한 DIPS 1000+ 혁신분야창업패키지 초격차 스타트업과 글로벌 리딩 기업 간 상호 비즈니스 영역을 파악해 협업 접점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픈 이노베이션 주제 및 수요 기술과 관련된 참여 대기업의 리버스 피칭과 1대1 심층 밋업(Meet-Up)을 통해 협업 가능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연간 총 3회의 행사를 통해 8개사 이상의 대·중견기업이 초격차 스타트업을 만날 예정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협업으로 발전되는 프로젝트에는 한국표준협회가 2000만원의 PoC 비용을 후속 지원한다.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표준·품질·인증 분야 기업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중견기업-스타트업 간 협업을 매니징하겠다”며 “공동협업 프로젝트의 마중물이 될 PoC 비용 지원을 비롯해 법무, IP, 협업 중재에 필요한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의 질적 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5월 한국표준협회는 국내 딥테크 스타트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서울경제진흥원,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그 하나로 세 기관이 공동 개최한 행사인 2023 I’M Challenge는 한국로슈, 종근당, 우정바이오 등 11개사 대·중견기업이 참여했으며 바이오, 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부문 48개 수요 기술을 공모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 스타트업 플러스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표준협회 소개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해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의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을 촉진해 과학 기술을 진흥하고 생산 능률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sa.or.kr

연락처

한국표준협회
액셀러레이터사업단
임길화 연구원
02-6240-479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표준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