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인천지역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 시행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대출 지원… 6.29(목)부터 접수

성실 상환자에게는 대출금액 10%를 인센티브로 제공

서울--(뉴스와이어)--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시 소재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총 7억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사업장이 인천광역시에 소재하고, 창업 6개월이 경과된 소상공인 중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무이자로 경영안정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자금을 지원받은 소상공인은 6개월 거치 후 24개월간 원금을 균등상환하면 된다.

신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신청서 및 제출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경영안정자금을 대출받은 소상공인 중 대출 만기일까지 연체 없이 전액 상환한 상환자에게는 대출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현금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사회연대은행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2020년에도 코로나19로 경영의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200개 업체에 총 10억원 규모의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고물가와 계속된 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긴급한 자금을 지원해 경영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경제적·심리적 자립 지원 및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 약 3000개 업체에 약 900억원 자금을 지원해왔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소개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모금홍보팀
신연경 과장
02-2280-33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