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 찾아가는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 전국에서 시행 중

뉴스 제공
한국능률협회
2023-07-06 09:00
서울--(뉴스와이어)--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노후준비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 캠페인을 본격 강화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국능률협회는 합리적인 은퇴 준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올해 5월부터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 캠페인을 전개하고 전국의 기업, 기관, 대학, 단체로 찾아가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대, 원광대 등 대학을 방문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고, 군 신임간부 및 전역 예정자, 중앙부처와 지자체 퇴직 예정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연금과 노후 설계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프리랜서와 1인 가구, 사회초년생들에게도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사의 전국 지사에서 임직원들에게 강의를 진행하는 등 노후준비 문화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지금, 노후 준비에 대해 더 알릴 수 있도록 이번 찾아가는 교육 캠페인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은 대학생을 포함한 20대와 3040세대, 50대 이상의 전 연령별, 그리고 여성, 군인, 공무원 등 그룹별로 주요 노후준비 이슈를 분석해 각 연령 및 직군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교육은 무료이며,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국능률협회 소개

한국능률협회(KMA)는 기업과 공공 부문의 경영 혁신, 나아가 개인의 경쟁력과 자아실현을 위해 설립된 민간 주도의 지식 서비스 기관이다. 1962년 설립 이래 경영 전반에 걸친 진단 지도 활동과 교육 및 연구 조사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경영 혁신의 밑거름이 돼왔으며, 60여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기 계발에 기여하고 있다.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홈페이지: https://bravolife.or.kr
교육 신청: https://www.bravolife.or.kr/eduapply

연락처

한국능률협회
평생교육본부
최홍범 연구원
02-3274-92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