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여의도 삼익 재건축’ 사업시행자 MOU 체결

뉴스 제공
한국토지신탁 코스피 034830
2023-07-04 15: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토지신탁과 여의도 삼익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이하 ‘여의도 삼익 재건축’)은 6월 28일 신탁방식 도시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여의도 삼익 재건축은 한국토지신탁의 첫 번째 여의도 재건축 현장으로, 향후 금융 특화 도시로서의 여의도 개발계획 및 주변 아파트지구 개발계획에 맞춰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 중 하나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의도 삼익 재건축 추진위원회는 6월 10일 소유자 총회을 열고 예비신탁사를 한국토지신탁으로 선정한 바 있다.

추진위는 최근 여의도가 서울 재건축의 중심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사업제안이 있었다며, 도시정비사업에서 가장 우수한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고 자금력도 탄탄한 한국토지신탁을 통해 타 지역 대비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근 신탁방식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해진 것에 비해 성공 케이스는 아직 적은데, 한국토지신탁은 2016년 도시정비법 개정 초기단계부터 신탁방식 재개발·재건축사업에 뛰어들어 업계를 선도해왔다. 신탁사 최초로 입주까지 완료한 첫 대규모 단지(2267세대, 한국토지신탁 사업대행)인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용운주공 재건축)’가 대표적인 사례다.

한편 삼익아파트를 포함, 재건축사업이 정체돼 있던 여의도 일대의 노후 아파트단지는 지난해 규제완화로 인해 사업정상화의 길이 열렸다. 4월 발표된 서울시의 ‘여의도 아파트 지구단위계획’은 여의도 일대 아파트를 재건축 시 최고 70층, 최대 용적률 800%까지 허용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신탁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키로 결정한 여의도 삼익아파트는 한국토지신탁의 풍부한 개발 경험과 리스크 관리 능력, 다양한 성공 사례 등을 바탕으로 이번 재건축 사업의 적임자로 판단했다.

여의도 삼익 재건축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51번지에 위치, 종상향(제3종일반주거지역 → 상업지역)을 통해 아파트 618세대 및 오피스텔 114실로 거듭날 예정으로, 토지 등 소유자 설문조사를 통해 설계안이 확정된다. 한국토지신탁은 추진위와 함께 하반기 신탁사 시행자 지정고시 및 신통기획 제안을 목표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reit.co.kr

연락처

한국토지신탁
기획실 총무팀
서정란 대리
02-3451-12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