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스,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해 새로운 생성형 AI 기반 보안 기능 구축

CipherTrust 데이터 보안 플랫폼에 구축된 새로운 AI 기반 기능으로 중요한 데이터의 검색 및 보호를 자동화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의 기초 모델과 버텍스 AI[1]의 생성형 AI 지원 활용

협업을 통해 고객의 기본 작업을 자동화하고 데이터 보안을 보장

뉴스 제공
Thales 유로넥스트 HO
2023-07-05 09:00
파리 라데팡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술 및 보안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탈레스(Thales)가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고 새로운 데이터 보안 기능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업의 가장 민감한 데이터를 검색, 분류 및 보호하는 능력을 강화하는 생성형 AI에 기반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탈레스의 생성형 AI 전략의 일환으로 탈레스의 CipherTrust 데이터 보안 플랫폼 사용자에게 새로운 AI 기반 기능과 환경을 제공한다.

민감한 정보를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기업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2023 탈레스 데이터 위협 보고서(2023 Thales Data Threat Report)’에 따르면 24%의 기업만이 모든 데이터가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레스는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해 AI를 사용하여 CipherTrust 데이터 보안 플랫폼의 기능을 향상한다. 이는 클라우드에서 민감한 데이터를 검색, 분류 및 보호함으로써 기업이 운영 효율성, 규정 준수 시간 단축 및 보안 격차 해소를 가속할 수 있게 한다.

CipherTrust 플랫폼의 지능형 보호(Intelligent Protection) 서비스는 버텍스 AI로 구동되는 새로운 기계 학습 기능인 ‘데이터 검색 및 분류 기계 학습’을 추가해 기존 기능을 강화한다. 기계 학습을 통해 데이터는 다양한 범주와 하위 범주로 분류되며 ‘개체명 인식’을 활용해 민감한 정보 유형을 검색한다. 기계 학습 기술은 시맨틱 컨텍스트를 사용해 다양한 기업 문서 저장소에서 민감한 정보를 검색 및 분류하는 동시에 민감한 데이터가 설정된 경계 내에서 유지될 수 있게 해 데이터 검색 및 분류를 강화한다.

세바스티안 카노(Sebastien Cano) 탈레스 클라우드 보호 및 라이선싱 활동 수석 부사장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의 선도적인 AI 기능은 탈레스 CipherTrust 플랫폼의 지능형 보호 성능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이는 민감한 정보의 검색 및 분류를 통해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기술을 함께 사용하면 고객을 위한 기본 작업을 자동화하고 클라우드에 저장된 민감한 데이터를 설정된 정책 내에서 안전하게 보호하는 강력한 AI 지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보안 총괄 책임자 겸 부사장인 수닐 포티(Sunil Potti)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접근성과 보호는 기업 성공에 필수적이다. 우리는 탈레스와 협력해 CipherTrust 지능형 보호 플랫폼과 버텍스 AI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이제 고객은 민감한 정보의 침입이나 도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검색 및 분류할 수 있는 더 빠르고 간소화된 환경을 사용할 수 있다.”

[1] 버텍스 AI는 머신 러닝(ML) 모델과 AI 애플리케이션을 교육 및 배포하고,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글 독점 모델(LLM, Vision, Timeseries 등)을 맞춤 설정할 수 있는 구글 머신 러닝(ML) 플랫폼이다.

탈레스 소개

탈레스(유로넥스트 파리: HO)는 방위, 항공우주, 디지털 신원·보안의 세 영역에서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탈레스는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고 포용적인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한다.

탈레스 그룹은 양자 기술, 에지 컴퓨팅, 6G 및 사이버 보안과 같은 주요 영역을 중심으로 연간 약 40억유로를 연구·개발에 투자한다.

탈레스는 68개국에 7만7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에 그룹은 176억유로의 매출을 올렸다.

자세한 정보

탈레스 그룹(Thales Group)클라우드 보호 및 라이선싱 솔루션 | 탈레스 그룹사이버보안 솔루션 | 탈레스 그룹

웹사이트: https://www.thalesgroup.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탈레스(Thales)
미디어 홍보
보안 및 사이버 보안
마리온 보넷(Marion Bonnet)
+33 (0)6 60 38 48 92
marion.bonnet@thales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