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젠솔루션, 한국형 표준 ERP K-RP 영업·구매·자재 고도화 완료

뉴스 제공
뉴젠솔루션
2023-07-06 11:45
서울--(뉴스와이어)--뉴젠솔루션이 K-RP의 영업·구매·자재 관리의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K-RP는 뉴젠솔루션이 실무자와 경영진의 관점에서 분석해 개발한 한국형 표준 ERP다.

K-RP는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표준화를 통한 비용 절감 및 의사결정, 자원운영 능력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업무 프로세스 구성은 회계관리, 인사관리, 근태관리, 영업관리, 구매·자재관리로 구성됐다.

이번 고도화로 K-RP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lot 관리를 통한 lot별 재고·수불 현황 및 추적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수불 구분에 따른 수불 내역을 확인해 수불 마감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 손쉬운 전표 등록 및 관리

뉴젠 K-RP는 매입·매출을 비롯한 다양한 거래 내역을 별도의 메뉴가 아닌 전표 등록 메뉴에서 등록 및 관리 전표 종류 구분을 통해 각 거래에 맞는 항목들만 나타내 누구나 손쉽게 거래 내역을 등록할 수 있다. 다양한 원장 메뉴에서 전표 내역을 확인 시 전표 등록 메뉴를 링크해 등록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 다양한 인터페이스 지원

또한 K-RP는 홈택스, 여신금융협회, 카드사, 은행, 배당 앱 등의 자료를 수집해 전자(세금)계산서, 국세청사업용신용카드, 현금영수증, 통장 거래, 매입신용카드 내역을 자동분개 및 전표 처리가 가능하다.

◇ 자금계획관리

자사에 맞는 자금과목을 등록 및 관리할 수 있으며 고정비, 변동비를 구분해 자금계획수립 시 고정비를 자동반영하고 차입금상환계획, 대여금회수계획 내역도 자동반영, 자금계획대비 실적 현황을 통해 계획 대비 실적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 사용자 중심의 UI/UX

이 밖에도 △전표 등록 시 데이터가 많은 거래처 및 계정과목의 자동완성기능을 통해 손쉬운 입력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이 Drag & Drop 메뉴 분리 △트리구조의 메뉴 구성을 통해 손쉬운 접근 방식 △업무 성격에 맞는 직관적 UI 구성과 다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용자 업무 동선에 맞춘 UX 구현 등 사용자 중심의 UI/UX를 구성했다.

뉴젠솔루션은 일반적인 커스터 마이징의 지연과 계약 업체와의 약속 불이행 때문에 고전하는 중견기업에서 K-RP의 도입으로 기존 문제점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선수 뉴젠솔루션 대표는 “ERP 시장은 진입 장벽이 높은 과점 시장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다양한 규모의 산업군의 프로세스에 대한 경험이 집적돼야 개발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그 구조 자체가 설정에 의한 산업별·규모별 차이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ERP 부문의 매출액 비중은 아직 괄목한 성장세는 아니지만 생산, POP, MES의 탑재가 완료되면 매년 35%에서 40%에 이르는 빠른 성장을 보여줄 수 있고, 이는 거래의 정확성과 투명성을 동시에 확보하며, 지속 성장의 바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젠솔루션은 2010년 설립해 전국 세무회계사무소 보급율 84.1%의 한국세무사회 공식지정 세무회계프로그램 세무사랑PRO와 매년 26만명이 응시하는 한국세무사회 주관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회사로, 일반 기업용 케이렙 2.0 프로그램과 K-RP에 이르기까지 회계사, 세무사를 포함한 경영관리 자격사, 그 수임처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국세행정이 모두 AI로 전환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뉴젠솔루션은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세무회계 경영관리 플랫폼 보급’이라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뉴젠솔루션 소개

뉴젠솔루션은 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를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SW 개발과 기업의 경영관리 및 세무회계사무소의 기장대리, 개별 세무신고까지 가능한 국내 최고 기술력과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는 경영정보화 솔루션 개발 및 구축 전문 업체다.

웹사이트: http://newzensolution.co.kr

연락처

뉴젠솔루션
PR 유닛
이택동 본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뉴젠솔루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