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 R 기초부터 머신러닝까지 빅데이터 분석역량 강화 교육 진행

2023-07-06 11:41
아산--(뉴스와이어)--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센터장 이선영 순천향대 교수)은 충남지역 이공계 전공 여대생들을 위해 ‘AI 기초 빅데이터 교육’과 ‘AI 융합 직무 교육’을 4월 24일부터 7월 2일까지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남지역 이공계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의 기초가 되는 빅데이터 분석 활용 능력을 갖추기 위한 것으로, 기초교육인 △AI 분석을 위한 R 통계 △산업체 빅데이터를 이용한 R 통계 실습 등 2개의 과정과 융합 교육인 △R 활용 머신러닝 실습 1개 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인 R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다뤘으며, 나아가 R을 활용한 머신러닝 교육도 이뤄져 이를 통해 전공인 학생은 물론 비전공인 학생들까지 AI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전반적으로 전공에서 배울 수 없는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 ‘전공 시간에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을 이번 교육을 통해 채울 수 있었다.’, ‘R 프로그래밍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은 충남지역 이공계 여대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충남지역 여중·고등학생의 이공계 진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센터
임지숙
041-530-17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