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파워, 첨단 소형모듈원자로 프로젝트의 환경 영향 평가 등록 및 부지 준비 허가 신청 제출

뉴스 제공
ARC Clean Technology
2023-07-06 11:50
프레더릭턴, 뉴브런즈윅--(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B파워(NB Power)가 ARC 클린 테크놀로지 캐나다(ARC Clean Technology Canada, Inc.)와 제휴해 첨단 소형모듈원자로(Small Modular Reactor, SMR) 프로젝트에 대한 환경 영향 평가 등록 서류를 환경지방정부부서(Department of Environment and Local Government, DELG)에 제출하고, 부지 준비 허가 신청을 캐나다 핵안전위원회(Canadian Nuclear Safety Commission, CNSC)에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출로 기존 포인트레프로 원자력 발전소(Point Lepreau Nuclear Generating Station, PLNGS) 부지에 첨단 소형모듈원자로를 건설하고 운영하려는 계획의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

NB파워가 최근 발표한 전략적 계획인 ‘미래 에너지화(Energizing our Future)’는 에너지 안보를 유지하면서 2030년까지 석탄 사용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2035년에는 넷제로 공급을 달성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NB파워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로리 클라크(Lori Clark)는 “비용 효율적이고 깨끗하며 안전한 에너지 공급으로 전환하기 위해 고객에게 에너지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소형모듈원자로는 2030년까지 넷제로 목표를 달성하고 현재와 미래에 뉴브런즈윅 주민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솔루션의 일부”라고 밝혔다.

NB파워는 첨단 소형모듈원자로의 건설 및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개발할 것으로 기대한다. 파트너십은 프로젝트의 잠재적 이익을 실현하면서 책임성, 투명성 및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2018년부터 ARC는 최소 100메가와트의 전기를 생산할 모듈형 첨단 나트륨 냉각 고속 원자로인 ARC-100 개발에 전념해 왔다. NB파워는 캐나다 최초의 온그리드 첨단 SMR 시설이 될 이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22년 뉴브런즈윅, 온타리오, 앨버타 및 서스캐처원 정부가 작성한 ‘소형모듈원자로 설치를 위한 전략적 계획(Strategic Plan for the Deployment of Small Modular Reactors)’ 중 2단계(Stream 2) 핵심 목표에 해당한다.

ARC 클린 테크놀로지 캐나다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빌 래브(Bill Labbe)는 “오늘 달성한 이정표는 ARC와 NB파워가 캐나다에서 첨단 원자력 기술의 개발 및 적용에 있어 업계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ARC는 미래의 저탄소 경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갖고 있으며 이제 막 시작된 개방적이고 투명한 공공 허가 프로세스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 문서는 곧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첨단 소형모듈원자로(Advanced Small Modular Reactors, http://nbpower.com)에서 찾을 수 있다.

NB파워 소개

NB파워는 100년 이상 캐나다 뉴브런즈윅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지방 전기 서비스 공사는 북미에서 가장 다양한 발전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중 약 80%가 무배출 발전으로 구성돼 있다. 2600명 이상의 에너지 전문가가 매일 40만여 직간접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제공한다. NB파워는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사용해 뉴브런즈윅의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는 에너지 효율 프로그램, 에너지 솔루션, 재생 가능 에너지원 및 스마트 그리드 기술에 대한 투자가 포함된다.

ARC 클린 테크놀로지 캐나다 소개

ARC 클린 테크놀로지 캐나다(ARC Clean Technology Canada, Inc.)는 본질적으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경제적인 무탄소 전력을 제공하는 고급 소형모듈원자로(aSMR)인 ARC-100을 개발하는 청정에너지 기술 회사이다. 프로토타입의 30년 성능을 통해 입증된 기술을 활용하는 ARC-100의 간결한 모듈식 설계는 화석 연료에 비해 비용 경쟁력 있는 100메가와트의 전기 및 산업용 열을 제공한다. 중요한 응용 분야로는 중공업 부문의 탈탄소화, 저탄소 수소 프로젝트의 연료 공급, 생명을 구하는 의료용 동위원소 생성 등이 있다. ARC-100은 뉴브런즈윅 파워(New Brunswick Power)가 2030년까지 완성될 포인트레프로 시설용으로 선정했다. 뉴브런즈윅 세인트존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ARC 클린 테크놀로지 캐나다는 워싱턴 DC에 본사를 둔 ARC 클린 테크놀로지(ARC Clean Technology Inc.)의 자회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arc-cleantech.com 에서 찾을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rc-clean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RC 클린 테크놀로지(ARC Clean Technology)
NP 파워(NB POWER)
커뮤니케이션즈
도미닉 쿠튀르(Dominique Couture)
(506) 458-2345
DCouture@nbpower.com

ARC
산드라 도넬리(Sandra Donnelly)
기업 서비스
sdonnelly@arc-clean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