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셀™, 어드밴스 데님 및 오피시나+39와 협업… 제로 코튼 데님의 예술적 발전 선도

데님 공장 ‘어드밴스 데님(Advance Denim)’의 디자인 기술, 이탈리아 화학 기업 ‘오피시나+39(Officina+39)’의 혁신적인 지속 가능한 워싱 기술 그리고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의 지구를 생각하는 아름다움의 컬래버

킹핀 뉴욕(Kingpins New York)에서 낮은 환경 발자국, 정통 데님의 아름다움, 진정한 빈티지 룩을 갖춘 텐셀™ 라이오셀 섬유로 만든 새로운 제로 코튼 데님 컬렉션 선보일 예정

지속 가능한 데님 의류를 위한 디자인과 미적 가능성을 확장하고 혁신적인 데님 선도를 위해 같은 가치관을 가진 파트너사들과 지속적으로 협업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23-07-06 13:54
렌징,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목재 기반 특수 섬유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조업체 렌징 그룹(Lenzing Group)이 데님 원단업체인 어드밴스 데님 및 이탈리아 화학 기업 오피시나+39와 손잡고 제로 코튼 데님의 예술적 발전을 선도한다. 이번 협업은 텐셀™ 라이오셀 섬유로 만든 새로운 제로 코튼 데님 컬렉션을 선보임으로써 데님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세 기업의 노력을 보여준다.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데님 브랜드들은 보다 지속 가능한 데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새로운 접근 방식을 실험하고 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인 데님 의류 제작에 전념한 이번 컬렉션은 텐셀™ 라이오셀 섬유로 만든 어드밴스 데님의 혁신적인 데님 원단과 오피시나+39의 특수 마감 기법, 친환경 표백 처리 및 비슷한 워싱 효과를 내는 기존 워싱 공정에 비해 물 소비를 최대 75%까지 절약하는 지속 가능한 워싱 공정인 ‘아쿠아리스(Aqualess)’로 구성됐다. 그 결과 제로 코튼으로 구성된 특별한 컬렉션은 면 데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적인 ‘정통 데님’ 룩을 선보이며 데님 제품의 지속 가능한 대안을 활용해 새로운 디자인 가능성과 예술성을 증명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 감소를 위해 디자인 가능성 및 예술성 향상

렌징 데님 글로벌 사업 개발부 책임자 툰케이 킬리칸(Tuncay Kılıçkan)은 “과거에는 제로 코튼 원단이 더 부드러운 촉감과 깔끔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텐셀™ 라이오셀 섬유를 사용해 정통 빈티지 룩과 더 건조한 촉감을 구현하면 데님 브랜드에 새로운 디자인 가능성과 예술성을 불어넣어 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데님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텐셀™, 어드밴스 데님, 오피시나+39의 협업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보다 지속 가능한 데님 제품을 개발해 궁극적으로 데님 산업의 환경 오염 범위를 줄일 수 있도록 데님 혁신을 선도하는 렌징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텐셀™ 라이오셀 섬유로 만든 제로 코튼 데님 원단은 부드러움, 편안함, 광택을 제공한다. 면과 비교해 텐셀™ 라이오셀 섬유는 수분 관리 기능이 뛰어나 체온 조절을 가능하게 한다. 레이저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추가적인 이점도 있다. 올바른 워싱 기법과 함께 사용하면 섬유에서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지속 가능한 데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데님 산업을 위한 데님 혁신의 선구자

오피시나+39의 책임자 안드레아 베니에(Andrea Venier)는 “이번 협업의 목적은 제로 코튼 의류와 본사의 독자적인 친환경적 워싱 기술을 결합해 일반적으로 코튼 데님에서 얻을 수 있는 정통 클래식 룩과 워싱을 구현하는 것이다. 이번 협업은 에너지, 공간, 물의 사용을 줄이면서 생산 공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는 우리의 아쿠아리스 미션(Aqualess Misson)에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밝혔다.

어드밴스 데님의 책임자 마이클 램(Michael Lam)은 “텐셀™과 어드밴스 데님의 협업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님 제품을 만들겠다는 양사의 공통된 비전을 기반으로 한다. 지속 가능한 섬유를 혼합해 제로 코튼 원단과 에코 워싱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데님 브랜드와 업계 전반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독특한 데님 혁신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데님 업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계 전반의 혁신이 촉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스페셜 제로 코튼 데님 컬렉션은 2023년 7월 19~20일 양일간 킹핀 뉴욕(Green Area #7) 렌징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이미지는 렌징 미디어랩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렌징 그룹 주요사항 및 수치 2022

· 매출: 25.7억유로
· 제품 용량: 114만5000 톤
· 직원 수: 8301명

어드밴스 데님(Advance Denim) 소개

1987년에 설립된 어드밴스 데님(Advance Denim)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데님 제조업체로, 11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과 베트남 공장에서 전 세계 유명 브랜드에 4000만 야드 이상의 고품질 데님을 공급하고 있다. 어드밴스 데님은 지속 가능성, 혁신, 서비스, 품질, 사람이라는 핵심 신념을 중심으로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가장 지속 가능한 데님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모든 스타일에 90% 이상의 친환경 섬유를 사용하고 2030년까지 1만미터당 온실가스의 직·간접 배출량(2017년 기준 연도 대비)을 30% 줄이겠다는 전략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어드밴스 데님은 지속 가능한 물 관리를 극대화하기 위해 폐수를 정화하고 재활용하는 최첨단 ‘Advance Water Circularity’를 구축했다. 첨단 폐수 재활용 시스템은 하루에 최대 9000톤의 폐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처리된 물의 최대 70%는 생산 공정에 다시 재활용할 수 있어 가능한 한 오랫동안 물 순환을 유지할 수 있다.

오피시나+39(Officina+39) 소개

오피시나+39(Officina+39)는 섬유, 의류 및 데님 산업을 위한 패션 및 지속 가능한 화학 제품을 제공한다. 오피시나+39의 진정한 유산은 섬유 연구 및 화학 응용 분야에 전념해 온 30년의 경험이다. 오피시나+39는 이탈리아 장인의 전통과 창의성에서 영감을 받아 열정, 혁신, 지속 가능한 관행, 깨끗한 정보, 투명성 및 사회적 책임을 결합한다. 또한, 최첨단 응용 연구소를 통해 의류 산업의 지속 가능한 트렌드에 이상적인 파트너가 됐으며, 엄선된 화학 특수 제품, 염료 및 색소를 생산 및 판매한다.

TENCEL™ 소개

TENCEL™은 렌징 그룹의 플래그쉽 브랜드로, 특수 직물 제품에 사용되는 섬유를 제공한다. 1992년 부터 TENCEL™은 의류와 가정용 섬유 세그먼트에 산업 최초의 혁신 및 환경친화적 공정 과정을 통해 섬유 솔루션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TENCEL™의 제품 브랜드로는 TENCEL™ Active, TENCEL™ Denim, TENCEL™ Home, TENCEL™ Intimate, TENCEL™ LUXE와 TENCEL™ Footwear를 포함한다.  식물성 기원과 생분해성을 특징으로 하는 TENCEL™ 브랜드 모달 및 라이오셀 섬유는 피부에 비자극적이고 부드러우며, 오래 지속되는 부드러운 촉감, 색 발산과 유지 기능이 뛰어나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다용도적이고 다양한 직물 섬유와 혼용해 직물의 미적 특질과 기능을 향상시킨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또한 수분 조절 능력이 뛰어나 효과적으로 수분을 흡수시킨다. 무한한 디자인적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로도 다른 섬유와 블랜딩해 가공할 수 있으며, 직물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 브랜드가 사용하는 섬유와 필라멘트는 렌징 원목과 펄프 규정에 따라 검증되고 통제된 원료를 통해 생산된다. 재료는 환경친화적 생산 과정을 통해 생산되며 생분해되거나 퇴비화돼 자연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미국 농무부의 BioPreferred® 프로그램 기업으로 지정됐으며, TENCEL™ LUXE는 The Vegan Society에 등록됐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소개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이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 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그리고 PROMODAL™은 Lenzing AG의 상표다.

렌징 미디어랩: https://mediadb.lenzing.com/pinaccess/pinaccess.do...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
Rita Ng
마케팅 서비스 매니저
852 3718 5675
이메일 보내기

렌징 홍보대행
시너지 힐앤놀튼
김효정 사원
02-2287-094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렌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