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사이토젠 제약, 피온 테라퓨틱스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업계 최고의 ADC 개발을 위한 종양 표적 항체 독점 라이선스 계약

뉴스 제공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2023-07-07 09:10
베이징 및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새로운 항체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는 베이징 소재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 바이오사이토젠 제약(Biocytogen Pharmaceuticals Co., Ltd., 이하 바이오사이토젠)(HKEX: 02315)은 오늘 다양한 난치성 암에 대한 차세대 항체-약물 접합체(Antibody-Drug Conjugate, ADC) 개발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 기업 피온 테라퓨틱스(Pheon Therapeutics, 이하 피온)와의 항체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피온은 계약 조건에 따라 바이오사이토젠의 독점 플랫폼인 RenMice(렌마이스)™를 통해 개발된 항체를 더욱 발전시켜 상용화할 예정이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선지급금 수령과 함께 단계별 상업 지급금 및 순 매출에 대해 한 자릿수의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독점적인 RenMice™ 플랫폼은 해당 위치의 인간항체 가변 유전자를 완전히 대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플랫폼은 표적 녹아웃 전략(Target Knock-out Strategy)을 병행함으로써 낮은 면역원성과 큰 다양성, 종 교차 반응성, 높은 결합 친화도와 개발 가능성을 가진 완전 인간항체를 개발할 수 있다. RenMice 플랫폼과 이를 통해 개발된 항체는 이름 있는 여러 생명공학 및 바이오 제약 회사의 주목을 받아 왔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이번 신규 계약을 통해 피온이 자랑하는 업계 최초이자 최고의 ADC 파이프라인을 확장함으로써, 종양학으로는 충족시킬 수 없는 중요한 임상 요구에 부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피온은 2022년 3월에 표적 종양 치료 및 ADC 전문가로 구성된 강력한 리더십 팀이 이끄는 68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파이낸싱을 통해 시작됐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사장이자 최고경영자인 위레이 셴(Yuelei Shen) 박사는 “피온 테라퓨틱스와 협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RenMice™를 활용해 프로젝트 인테그럼(Project Integrum)을 진행해 왔다”며 “이는 모달리티의 다양화에 따른 약물 개발용 표적 1000여 개에 대한 치료용 완전 인간항체 분자의 개발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당사만의 독보적인 완전 인간항체 개발 플랫폼에 피온의 강점인 ADC 기술을 결합한다면,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차별화된 치료법을 더욱 빨리 만들어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피온 테라퓨틱스의 최고경영자인 버트란드 다모어(Bertrand Damour)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은 피온 파이프라인이 상당히 확장됐다는 방증으로서, 이를 통해 차세대 ADC의 성공적 개발 역량을 높일 수 있다”며 “바이오사이토젠은 우리 회사의 필요에 정확히 부합하는 획기적인 기술을 보유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어 “바이오사이토젠과의 협업을 통해 치료가 까다로운 여러 가지 암에서 고형 종양을 가진 중환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강력한 치료법 발견에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사이토젠 소개

바이오사이토젠(HKEX: 02315)은 혁신적인 기술로 항체 기반 신약 연구개발을 주도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인간 유래 단클론, 이중특이성/다중특이성 항체 및 나노바디 개발을 위해 자체적으로 소유한 RenMab(렌맙)™/RenLite(렌라이트)®/RenNano(렌나노)® 마우스 플랫폼으로 체내 약효 검사 플랫폼과 강력한 임상 개발 전문성을 결합해 약물 개발 프로세스 전반을 간소화했다. 1000개가 넘는 표적에 대한 업계 최초이자 최고의 항체 약물을 개발하기 위해 대규모 프로젝트 ‘프로젝트 인테그럼(Project Integrum)(RenMice™의 HiTS 플랫폼)’을 진행하고 있다. 다국적 제약 회사(MNC)와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비롯해 2023년 5월 31일 현재 전 세계적으로 46건의 치료용 항체 공동 개발/라이선스 아웃/이전 계약과 20건의 RenMice™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파이프라인은 10개의 핵심 제품으로 구성되며, 여러 임상 제품에 대한 파트너십이 구축돼 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본사는 베이징에 있으며, 중국(하이먼 장쑤, 상하이), 미국(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독일(하이델베르크)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http://en.biocytogen.com.cn 을 참조하면 된다.

피온 테라퓨틱스 소개

피온 테라퓨틱스는 새로운 표적 또는 새로운 페이로드에 대한 단일 치료법 파이프라인을 개발하는 ADC(항체 약물 접합체) 전문업체이다. ADC를 통해 다른 치료법에 반응하지 않은 고형 종양과 액체 암을 치료할 수 있는 잠재력을 얻을 수 있다. 피온의 주요 프로그램은 치료가 까다로운 다양한 암 유형에 걸쳐 고형 종양에서 고도로 발현되는 새로운 표적에 대한 업계 최초의 ADC이다. 의료 전문 투자업체 아틀라스 벤처(Atlas Venture), 브랜든 캐피탈(Brandon Capital), 포비온(Forbion), 리서치 코퍼레이션 테크놀로지(Research Corporation Technologies, RCT)의 지원을 받고 있는 피온에는 최고의 ADC 엔지니어링, 임상 및 관리 전문 지식, 실적을 제공하는 세계적 수준의 검증된 리더십 팀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pheontx.com 을 참조하면 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iocytogen.com.c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항체 자산 및 항체 발견 플랫폼
BD-Licensing@biocytogen.com

홍보 문의
pr@bbctg.com.cn

피온 전략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팀
닉 배스틴(Nick Bastin), 하나 말리크(Hana Malik), 조이 볼트(Zoe Bolt), 엘레나 베이츠(Elena Bates)
+44 (0) 203 882 9621
Pheon@optimum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