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 여름방학 기간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 행사 개최

7.19(수)부터 5주간 여름방학 특강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 마련

드림센터가 선정한 환경 도서와 함께 필사 체험,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등 체험형 독서 공간 운영

저자특강, 가드닝 체험, 환경 캠페인 활동 등 환경 책과 연계한 특강과 함께 온라인 서평쓰기 이벤트 운영

2023-07-07 11:0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가 7월 19일(수)부터 8월 23일(수)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해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이번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는 환경 문제에 대한 관점을 확산시키고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환경책과 관련한 체험형 전시, 도서 특강, 이벤트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 3층 드림도서관에는 환경부가 선정한 우수 환경도서와 환경분야 전문가가 추천한 도서들이 마련되며, 아름다운 공원을 바라보면서 환경책을 필사할 수 있는 ‘환경책 필사 이어달리기’ 체험을 운영한다.

1층 드림갤러리에는 센터가 선정한 환경 도서 속의 의미있는 문장을 책갈피로 만들 수 있는 ‘환경책 안의 책갈피’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주말에는 환경책과 연계된 특별 강좌가 개최된다. 7월 23일(일)에는 ‘지구를 살리는 영화관’의 저자인 조성화 작가와 함께 영화 속 환경이야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저자 특강, 7월 30일(일)에는 ‘풀씨가 된 모래알’을 읽고 물을 아낄 수 있는 화분을 만들 수 있는 가드닝 강좌가 열린다.

마지막으로 8월 6일(일)에는 ‘모두의 집’ 책 속 세계 청년 활동가들의 활동을 배워보고, 환경 캠페인을 계획해 보는 청소년 대상 특강이 준비돼 있다. 청소년 특강은 환경 캠페인 활동 시간에 대해 자원봉사 시간이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에서 강좌별 참여 대상과 시간을 확인 후 접수할 수 있다.

오프라인 행사에 더해 온라인에서도 도서를 읽고 인상 깊었던 환경적인 내용을 추천 서평으로 작성하는 서평쓰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센터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 행사와 과련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육경숙 센터장은 “책을 통해 환경문제를 체감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본 행사를 준비했다”며 “무더운 여름, 재생에너지로 만든 시원한 바람 아래에서 드림센터가 준비한 환경책과 함께 우리 곁에 다가온 기후 위기와 환경 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행동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소개

국내 최초의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 에너지자립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제로에너지를 넘어 플러스에너지를 실증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책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 공지: https://seouledc.or.kr/bbs/board.php?bo_table=5000...

웹사이트: http://www.seouledc.or.kr

연락처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홍보담당
송예빈 주임
070-8853-973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에너지드림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