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통운동, 현대모비스 대리점협의회와 ‘교통사고 피해가정 지원 사업’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녹색교통운동
2023-07-07 16:20
서울--(뉴스와이어)--현대모비스 대리점협의회와 녹색교통운동은 7월 6일 교통사고 피해가정에 교복·도서·온라인강의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현대모비스 본사에서 진행했다.

현대모비스 대리점협의회의 2023년 후원 규모는 총 3000만원이다. 전년도인 2022년보다 500만원 증액됐다. 현대모비스 대리점협의회는 2019년부터 매년 후원을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후원금은 1억3000만원에 이른다.

이번 후원금은 취약계층인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의 학습과 성장을 돕기 위한 교복·도서·온라인강의 지원에 쓰일 예정이며, 지원 대상은 총 102가정이다.

현대모비스 대리점협의회 이운석 회장은 “자동차 부품을 제작하는 일을 하면서 교통사고 피해에 관한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고,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 시작하게 된 지원이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가정의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녹색교통운동 고윤화 공동대표는 “교통사고 피해가정 지원사업은 창립 때부터 시작해 30년 동안 지속해온 활동으로, 지원 필요성에 공감하고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녹색교통운동은 1993년부터 교통사고 피해가정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는 비영리법인이다.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미취학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녹색교통운동 소개

녹색교통운동은 1993년에 창립돼 생명 존중의 교통 문화와 사람 중심의 교통 정책을 실현하고, 교통 약자들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거리와 쾌적한 대중교통 만들기, 그리고 교통사고로 피해를 본 유자녀를 돕기 위한 시민운동을 펼쳐왔다. △사람 중심의 교통과 친환경적 교통이라는 목표 실현 △보행권 확보를 위한 육교와 지하도 대신 횡단보도 만들기 △정지선 지키기 등 보행 환경 개선 △시내버스·도시철도 우선의 대중교통 개편 △차 없는 날 행사와 더 쾌적한 대기질 확보 등과 같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통 체계 개편에 기여했다. 또 교통사고 유자녀 돕기 사업도 꾸준히 수행해왔다. 최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저탄소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운동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추진되고 있고, 기후 온난화 방지를 위한 온실가스 저감 대책에 앞서가는 시민운동이다.

웹사이트: http://www.greentransport.org/

연락처

녹색교통운동
교통사고유자녀지원팀
박나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