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 파트너스’ 출범 통해 ‘디지털 코치’ 역량 강화

비즈니스 전략부터 현장 적용까지 지원하는 디지털 코치… 고객 비즈 씽킹 파트너 역할도

애커튼 파트너스 대표로는 유해진·홍승민 대표 파트너 선임

제조∙통신∙ESG 분야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 선보일 계획

뉴스 제공
SK㈜ C&C
2023-07-10 09:21
서울--(뉴스와이어)--SK㈜ C&C가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넘어 고객의 디지털 변화와 성장을 이끄는 디지털 코치로 나선다.

SK㈜ C&C(사장: 윤풍영)는 10일, 디지털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 파트너스(Ackerton Partners)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종로구 서린동 영풍빌딩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SK㈜ C&C 윤풍영 사장, 김완종 CCO를 비롯 애커튼 파트너스 유해진 대표, 홍승민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SK㈜ C&C는 이미 제조 생산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디지털 기반 생산 혁신과 R&D, 품질 개선 분야에서 국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애커튼 파트너스 출범을 통해 컨설팅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 발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SK㈜ C&C가 축적해온 산업 및 디지털 IT서비스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결합해 고객의 비즈니스 전략부터 운영 및 실제 현장 적용까지 포괄 지원하는 디지털 코치이자 비즈니스 씽킹 파트너(Business Thinking Partner) 역할을 맡는다.

이를 위해 기업 전반을 포괄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과 ESG 전략 △주요 사업 PI(Process Innovation, 프로세스 혁신) 및 ISP(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정보화 전략 계획) △제조 엔지니어링, DX Tech 등에 대한 종합 컨설팅을 제공한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SK㈜ C&C 유해진 ICT Digital 부문장과 홍승민 대표 파트너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신규 고객 발굴 및 리딩을 주도할 유해진 대표는 컨설팅사인 액센츄어를 거쳐 2007년 SK㈜ C&C 통신컨설팅 팀장으로 입사해 전략기획, Hi-Tech 사업구조혁신, 제조사업 개발을 담당했고, 2016~2019년에는 SK이노베이션에서 IT전략 실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SK㈜ C&C의 통신·유통·물류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책임지는 통신·제조 인더스트리 분야 최고 전문가다.

고객 사업 실행(Delivery)을 주관하는 홍승민 대표는 IBM GBS, EY, 딜로이트에서 전략 및 PI 컨설팅을 수행했다. 이어 포스코DX에서 Digital Factory 구축을 리딩하며 전략부터 현장까지 모두를 경험한 제조 디지털 분야 구루(Guru)급 전문가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고객 요구 사항과 시장 최신 기술을 조합해 현업 및 실행 중심으로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 방안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요 산업 및 디지털 기술 분야별로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하고 SK㈜ C&C의 산업·디지털 기술별 최고 전문가들이 컨설팅 지원 조직으로 참여하도록 했다.

고객의 모든 고민과 요청에 밀착 대응하며 고객 현장에 맞는 최적의 AI 디지털 기술 도입과 적용을 리딩함으로써 고객의 디지털 전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빠른 시장 안착과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우선 제조·통신·ESG 분야를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인다. SK㈜ C&C가 오랜 시간 시장 경험을 쌓았고, 디지털 변화 속도가 빠른 분야들이다.

SK㈜ C&C가 30년 이상 제조, 통신 등에서 쌓아온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ITS(IT 서비스) 사업은 물론 국내 대표 기업 대상 컨설팅을 통해 축적한 컨설팅 방법론, 레퍼런스, 전문가 네트워크 등 지식재산(IP, Intellectual Property)을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미래 생존 및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한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금융과 공공 분야 대형 사업과 연계한 △ISP(정보화 전략 계획) 및 IT 마스터 플랜 수립 사업 △고객 사업 및 마케팅 현장에 맞춘 CX(Customer Experience, 고객 경험) 혁신 지원 사업 △현업 종사자가 디지털 혁신에 대한 기획·설계·개발·운영을 직접 할 수 있도록 돕는 AI/Data CoE(Center of Excellence) 컨설팅 사업 등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애커튼 파트너스 홍승민 대표는 “애커튼 파트너스는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넘어 컨설턴시를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미래를 만들어가는 디지털 코치가 되겠다는 각오로 출범했다”며 “고객의 디지털 전환 컨설팅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함께 하는 디지털 컨설팅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팀
임도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