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동아시아 지역 내 기업의 지속가능성 여정 조사 결과 발표

동아시아 지역 9개 국가의 비즈니스 리더 약 4500명 대상 온라인 조사 진행

지속가능성 및 환경에 대한 아시아 지역 비즈니스 리더의 관점 수집 목표

2023-07-10 10:51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시장 조사 및 데이터 분석 회사 밀리유(Milieu)와 함께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혁신(innovation for a sustainable future through sustainable business practice)’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5월 9일부터 6월 4일까지 한 달간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일본, 한국 등 동아시아 지역에 위치한 9개 국가의 비즈니스 리더 약 4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업 관계자들의 태도 변화와 기후 목표 달성을 위한 민간 부문의 역할, 에너지 소비 및 에너지 전환을 위한 기업의 준비 단계에 대한 비즈니스 리더의 관점을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질문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및 탈탄소화 △디지털화 및 에너지 관리 등 3가지 부문에서 총 30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한국은 비즈니스 중간 관리자, 관리자, C-Level 약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지속가능성 문항에 대해 한국 비즈니스 리더의 94%는 회사가 지속가능성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 중 64%가 지속가능성은 향후 4년 내로 수행할 단기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참여 기업 중 47%가 지속가능성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38%는 목표가 있는 포괄적인 지속가능성 전략을 채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대다수(81%)는 기업, 투자자 및 금융 기관을 포함한 민간 부문이 지속가능성 관련 전략, 정책 및 이니셔티브에 충분히 투자하고 있다는데 동의했다.

해당 설문조사의 결과는 도전과 한계에도 불구하고 지속가능성의 중요한 이점을 강조한다. 대부분의 응답자(95%)는 지속가능성이 인재 확보 및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굳게 믿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속가능성이 비즈니스 기회 증가의 관문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후 변화 및 탈탄소화 부문에서는 한국 기업의 34%만이 기후 변화를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위험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후 변화에 대응에 대해서 기업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비해 헌신적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응답자의 단 17%만이 회사가 기후 위기 대응에 전적으로 헌신하고 상당한 투자를 한다고 말했다.

응답자의 43%는 명확한 탈탄소화 목표를 설정했다고 밝혔으며,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 및 장비를 사용해 에너지 소비를 감소하거나(34%), 운송 수단을 저탄소 또는 전기자동차로 전환하는 것(28%)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계획을 구현하는 등 노력한다고 말했다.

디지털화 및 에너지 관리 부문에서는 조사 대상자의 88%가 디지털화를 지속가능성의 중요한 요인으로 인식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가능성 계획의 기본 구성 요소로 우선시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 응답자들은 기업이 현재 직면하고 있거나 미래에 예상되는 에너지 관련 위험으로, 변동하는 에너지 가격(49%), 에너지 공급 또는 수요의 변화(42%)를 꼽았다.

한편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지속가능성 여정을 이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지난해부터 실시해 지속가능성 혁신과 탈탄소화를 우선시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수상하는 지속가능성 임팩트 어워드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제2회 글로벌 어워드가 실시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우리의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도와 모두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을 연결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것을 ‘Life Is On’이라고 부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임무는 디지털 파트너로서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세계 최고의 프로세스와 에너지 기술을 통합하고, 제품,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클라우드와 연결해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통합된 기업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택, 건물, 데이터 센터, 인프라 및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실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공동의 의미 있는 목적과 포용성, 강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강력히 지지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소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1975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48년간 국내 전기 전력 기반 시설 확충과 한국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com/kr/ko/

연락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권경민 대리
02-796-10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