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더 많은 고객이 혜택 누리도록 개인 고객 멤버십 제도 ‘KB스타클럽’ 개편

‘KB스타클럽’ 실적 산정 계열사를 7개 사로 확대해 고객에게 더 많은 우대 혜택 제공

‘VVIP-VIP-그랜드-베스트-패밀리’로 고객 등급 세분화하고, 세대별·거래별 해당 고객에게도 혜택 제공

뉴스 제공
KB금융그룹 코스피 105560
2023-07-10 10:46
서울--(뉴스와이어)--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0일, 더 많은 고객들이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제도인 ‘KB스타클럽’을 13년 만에 전면 개편했다.

2010년 선보인 ‘KB스타클럽’ 제도는 KB금융 주요 계열사들과 고객(개인 및 개인사업자)들이 거래한 실적을 합산해 산출된 등급에 따라 맞춤형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KB금융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편된 ‘KB스타클럽’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①고객 등급을 세분화하고 각 등급의 명칭을 변경했으며, KB금융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②‘KB스타클럽’ 실적 산정 대상 계열사를 확대했다.

또한 KB금융과의 거래가 많지 않거나 KB금융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③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등급이 상향되는 ‘등급 UP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고객들이 쉽게 ‘KB스타클럽’ 등급과 우대 혜택 현황, 이용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④그룹 웹 페이지도 신설했다.

먼저 고객 등급은 기존 4단계(MVP-로얄-골드-프리미엄)에서 5단계(VVIP-VIP-그랜드-베스트-패밀리)로 세분화하고 명칭도 변경했다.

‘KB스타클럽’ 실적을 산정하는 대상 계열사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 기존 5개 계열사에서 KB캐피탈, KB저축은행을 포함한 7개 계열사로 확대했다. 이렇게 되면 KB금융그룹과의 거래가 많은 고객들은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어 더 많은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고 등급인 ‘VVIP’와 차상위 등급인 ‘VIP’고객에게는 상품 신규 가입과 보험료 및 KB Pay 결제 등이 가능한 ‘KB스타클럽포인트리’를 연간 기준 최대 15만 포인트(1포인트=1원)와 4만 포인트씩 제공한다. ‘KB스타클럽포인트리’는 ‘선물하기’도 가능하며, ‘KB Wallet’ 포인트로도 교환이 가능해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KB금융과의 거래가 많지 않거나 KB금융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라도 세대별(MZ세대, 시니어)·거래별(잠재 우수 고객, 장기 거래, KB와 더 거래하기, 스타프렌즈 모으기)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상향된 등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등급UP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예를 들어 현재 ‘패밀리’ 등급인 MZ세대 고객은 ‘등급UP룰렛’을 통해 계열사별 미션을 달성하게 되면 ‘룰렛응모권’을 받아 그랜드 또는 베스트 등급으로 상향될 수 있으며, 잠재 우수 고객은 ‘등급UP찬스’ 신청을 통해 신청 익월부터 3개월간 VIP 등급으로 상향될 수 있다.

또한 모든 고객들이 ‘KB스타클럽’ 등급과 우대 혜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그룹 통합 웹 페이지인 ‘KB스타클럽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한편 새롭게 개편된 ‘KB스타클럽’의 자세한 내용은 KB금융의 각 계열사 주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bfg.com

연락처

KB금융그룹
브랜드 전략부
김진옥 차장
02-2073-783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B금융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