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업무표장 등록 완료

정부 시상의 위상 정립 및 브랜드 가치 제고

제25회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장관상 신청 접수 중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23-07-10 14:30
서울--(뉴스와이어)--산업정책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조동성)이 주관하는 브랜드경영 우수 브랜드에 대한 정부 시상인 ‘대한민국브랜드대상(KOREA brand AWARDS)’의 업무표장 등록을 마치고, 독점적 사용 권한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업무표장은 상표법에 따라 비영리업자가 그 업무를 구체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기호, 문자, 입체적 형상 등 상표의 일종이다. 본원의 이번 업무표장 등록 조치는 정부 시상 명칭을 보호하고, 개인이나 영리 목적으로 상표를 무단 사용하는 것을 방지해 안정된 업무 추진을 위해 진행됐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에 대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관련 정부 시상이다.

현재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정부 시상(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 10점)에 대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일체의 신청 비용이 없으며, 신청 자격은 기업(기업/사업부문),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및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2023년 9월 8일(금)까지로, 자세한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양식은 산업정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이번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로고 업무표장 등록을 계기로 본 시상의 위상 정립은 물론 대한민국 유일의 브랜드 정부시상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보다 우수한 브랜드 육성 도모 및 브랜드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산업정책연구원 소개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첨부자료:
보도자료(대한민국브랜드대상)_최종.hwp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정부시상담당자
여현지 연구원
02-360-07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