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제7회 중마마을축제’ 개최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과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광양지부가 공동 주최하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제7회 중마마을축제’ 행사가 7월 8일(토) 광양 중마상설시장 주차장에서 지역 주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 페로니켈 법인 SNNC,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중마시장, 플라스틱제로‘광양’운동본부가 행운권 상품과 천막 등을 후원했다.

중마마을축제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복지관과 지역 단체가 협업해 모두 무료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행사에는 SNNC, 새마을교통봉사대광양지대, 포스코전래놀이문화재능봉사단, 포스코 품질기술부봉사단, 사랑나누기봉사단, 화랑로타리클럽, 플라스틱제로‘광양’운동본부, 자원순환 플라스틱뱅크가족봉사단 등 10여개 지역 단체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위드플리마켓팀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안내 에코드림 △포스코 전래놀이재능봉사단 달고나 만들기 △터링협회 터링게임존 △새마을교통봉사대 솜사탕&팝콘 부스 △SNNC 장애 체험 및 인식 개선 △품질기술부 캔크러시 체험 △새싹인삼피클 만들기 △사랑나누기봉사단 EM제품 만들기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한국가수협회 광양시지회가 버스킹 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돋구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제7회 중마마을축제 행사를 통해 중마시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에 꾸준한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며 “오늘 행사가 환경 오염을 예방하자는 취지의 플라스틱 제로, 캔크러시 등 다양한 부스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자연환경을 존중하는 적극적인 노력과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준재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은 “지역 발전과 화합을 바라는 여러 단체들과 함께 뜻을 모은 결과 중마마을축제라는 멋진 지역행사가 탄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뜻을 가진 단체들이 더 많이 참여해 광양 대표 마을 축제로 발전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70-4186-03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