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포스페이스랩’ 세이브더보스와 업무 협약 체결

프랜차이즈 산업 디지털 전환 및 정보 선진화 등 상호 협력

양 사 기존 서비스 강화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 추진

서울--(뉴스와이어)--외식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포스페이스랩(대표 승영욱)’과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제공 서비스 전문 기업 ‘세이브더보스(각자대표 배준수, 정정원)’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포스페이스랩은 국내 1위 배달 대행 플랫폼 ‘바로고’ 출신의 승영욱 대표와 ‘네이버’ 출신 최지호 이사가 주축이 돼 설립한 외식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는 고성장 IT 기업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들 수 있다. 데이터퓨레는 외식·배달·경영관리 데이터를 활용·분석한 데이터 보고서 ‘리포트퓨레’를 구심점으로 ‘매장관리자’, ‘제휴솔루션 스토어’, ‘모바일 앱’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특히 제휴솔루션 스토어를 통해서는 프랜차이즈 관리 및 경영과 관련한 검증된 솔루션들을 최적화해 서비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경리업무 솔루션 ‘AI경리나라’ △프랜차이즈 본사 커뮤니케이션 및 목표관리 협업툴 ‘플로우’ △여러 가맹점에서 들어오는 물류 주문을 관리하는 수발주 관리 솔루션 ‘투두링크’ △주방 위생 정기관리 솔루션 ‘세이프키친’ 등을 들 수 있다.

세이브더보스는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라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제공 플랫폼 기업이다. 프랜차이즈 사업을 고민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을 위해 ‘매출정보’, ‘재무 및 법적 안정성’, ‘본사 시스템’, ‘실제 가맹자 인터뷰’ 등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프랜차이즈 관련 각 사의 인프라와 경험을 융합해 프랜차이즈 본사·가맹점 등을 위한 서비스 강화 및 발굴 등 긴밀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제휴와 관련해 세이브더보스 배준수 대표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포스페이스랩과 협약을 통해 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양 사 역량과 전문성 융합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정정원 대표도 “이번 협약이 양 사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포스페이스랩 승영욱 대표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제공 플랫폼 선도 기업 세이브더보스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및 정보 선진화에 더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스페이스랩 소개

2019년 설립된 포스페이스랩은 식품·외식업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2022년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서 선정됐다. 외식·배달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매출과 고객 반응 등을 통합 분석해서 제공한다. 대표 서비스로는 프랜차이즈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데이터퓨레’가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orspacelab.com

연락처

포스페이스랩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파트장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