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청소년센터, 2023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우리가 훅 잊은 사이’ 선정

뉴스 제공
송파청소년센터
2023-07-11 14:02
서울--(뉴스와이어)--송파구립 송파청소년센터(관장 이상규)는 국가보훈부에서 주최한 2023년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우리가 훅 잊은 사(史)이’ 프로그램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훅 잊은 사(史)이’는 청소년에게 민주화 역사의 잘못된 사례를 찾고, 콘텐츠 제작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청소년 나라사랑 참여활동으로 기획된 국가보훈 프로그램이다.

주된 주제인 민주화 역사의 잘못된 사례를 찾는 활동을 현장 견학과 전문가의 해설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배움을 토대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미디어를 활용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참여 청소년들이 영상 전문가와 함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직업군 체험, 성취감 제공, 민주화 교육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우리가 훅 잊은 사(史)이’ 프로그램은 7월 15일(토) 활동을 시작해 민주화 역사의 현장인 4·19 국립묘지, 청와대 등을 방문하고, 이를 토대로 수집된 자료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해서 9월 2일(토) 송파청소년센터 3층 대강당에서 시사회 및 토크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파구립 송파청소년센터 이상규 관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개발해 청소년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파청소년센터 소개

송파청소년센터는 문화·교육·체육·상담·복지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수련시설이다. 송파구청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www.youth1318.or.kr

연락처

송파청소년센터
장근수
02-449-0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