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향상된 AI 모델링을 갖춘 최신 토지피복 지도 출시

2017~2022년 에스리의 ArcGIS Living Atlas of the World의 고해상도 지도, 더 높은 일관성 유지

뉴스 제공
Esri
2023-07-12 09:45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토지이용·토지피복(Land-use·Land-cover, LULC) 지도는 지구 활동과 인간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맥락화하고 정량화한다. 전 세계 조직은 이제 이러한 도구를 사용해 지속 가능한 개발과 같은 문제에 대한 정책 및 토지 관리 결정을 알린다. 이러한 사용자와 그 목표를 꾸준히 지원하기 위해 위치 인텔리전스의 글로벌 리더인 에스리(Esri)는 임팩트 옵저버토리(Impact Observatory)와 협력해 2017년 이후 매년 가장 최신의 10미터 센티널-2(Sentinel-2) 위성 데이터 측정에 기반한 세계 토지이용·토지피복 지도를 출시했다. 올해 초에 공개한 최신 2022년 데이터에 이어 분류를 위한 인공지능(AI) 모델의 향상으로 지도는 시간상으로 더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LULC 시계열 지도에서 감지된 전년 대비 변화는 분석가와 의사 결정자를 위한 주요 지표가 될 수 있다. 글로벌 분류를 수행하는 AI 모델은 모델 부족, 클래스 모호성 및 계절 변동에 대한 민감도를 줄이기 위해 최적화됐다. 그 결과 감지된 변동 사항은 의미 있는 실제 변경 사항을 나타내는 것으로 믿을 수 있다.

ArcGIS Living Atlas of the World의 에스리 프로그램 관리자인 션 브라이어(Sean Breyer)는 “사용자는 현실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와 지구의 프로세스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지도로 작업하고 있다”며 “새로운 데이터와 기능으로 지표 지도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이 최신 개선 사항을 통해 시간 변화를 활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자신이 현재 보고 있는 내용이 자연 세계와 일치한다고 확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계획된 연간 릴리스를 통해 사용자는 현재와 미래의 전 세계 토지 면적을 매년 비교할 수 있다. 이는 이 데이터를 사용해 토지 계획 우선순위를 정의하고 예산 할당을 결정하는 국가 정부 자원 기관과 같은 조직에 특히 중요하다. 정부, 기업과 과학자들은 이제 이러한 데이터 비교를 더욱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에스리는 Microsoft Planetary Computer에서 호스팅되는 ESA(European Space Agency) 센티널-2 이미지와 에스리 실버 파트너인 임팩트 옵저버토리에서 개발한 기계 학습 워크플로를 사용해 센티널-2 10미터 토지이용·토지피복 시간 시리즈를 개발했다.

임팩트 옵저버토리의 CEO인 스티브 브럼비(Steve Brumby)는 “에스리의 지원으로 임팩트 옵저버토리는 이미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한 가장 정확한 전 세계 토지피복 지도로 평가된 완전 자동화 세계 지도를 더욱 개선할 수 있었다”며 “이 지도는 변화하는 지구의 대규모 패턴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LULC 시계열은 지도와 앱을 포함한 최고의 지리 정보 및 서비스 집합인 에스리의 ArcGIS Living Atlas of the World를 통해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 사용자 1000만 명 이상에게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또한 어디에서든지 누구나 쉽게 변화를 관찰할 수 있는 동적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인 센티널-2 토지 피복 익스플로어(Land Cover Explore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에스리의 업데이트 및 개선된 토지피복 지도를 온라인에서 살펴보려면 https://bit.ly/3rsXI2G 를 방문하면 된다.

임팩트 옵저버토리 소개

임팩트 옵저버토리는 인공지능(AI) 기반 알고리즘과 주문형 데이터를 정부, 비영리 조직, 기업 및 시장을 위한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위험 분석에 제공하는 미션 중심 기술 회이다. 임팩트 옵저버토리는 모든 사람이 지리 공간 데이터에 더 쉽게 접근하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2020년 워싱턴 DC에 설립된 임팩트 옵저버토리의 사명은 글로벌 의사 결정자들이 성공에 필요한 시의적절하고 실행 가능한 과학 기반 통찰력을 통해 지구의 슈퍼히어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impactobservatory.com.

에스리 소개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 위치 인텔리전스 및 매핑 분야의 글로벌 시장 리더인 에스리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운영 및 비즈니스 결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레드랜즈에서 설립된 에스리 소프트웨어는 포춘 선정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기관 및 대학을 포함해 전 세계 수십만 개의 조직에 배포되었다. 에스리는 6개 대륙의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지역 사무소, 국제 대리점 및 현지 지원을 제공하는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 기술 및 분석에 대한 선구적인 노력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문제를 중요한 위치 컨텍스트에 배치해 해결하기 위해 지리적 접근 방식을 활용하는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을 설계한다. 웹사이트: http://esri.com.

Copyright © 2023 Esri. All rights reserved. Esri, Esri 지구 로고,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여기에 언급된 다른 회사 및 제품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자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츠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홍보
휴대폰: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