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데이, FIFA 공식 라이선스 제품 ‘매치데이 챌린지: FIFA 여자 월드컵 AU·NZ·2023 에디션’ 축구 비디오 게임 출시

50억 축구 팬을 위한 새로운 장르를 정의하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 challenge.matchday.com 에서 이용 가능

뉴스 제공
Matchday
2023-07-12 10:5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50억 축구 팬을 위한 캐주얼 비디오 게임의 개발사이자 퍼블리셔인 매치데이(Matchday)가 7월 20일로 다가온 역대 최대 규모의 여자 축구 토너먼트 2023년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에 앞서 퀴즈 및 승부 예측 게임 ‘매치데이 챌린지: FIFA 여자 월드컵 AU·NZ·2023 에디션(Matchday Challenge: FIFA Women’s World Cup AU·NZ·2023™ Edition)’을 공식 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무료로 플레이하고 액세스할 수 있는 매치데이 챌린지는 플레이어가 친구와 다른 팬들을 상대로 팬 지식을 테스트하고 우승 팀과 최고 선수를 예측하여 원하는 2023년 FIFA 여자 월드컵 스타의 독점 디지털 카드를 획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매치데이 공동 설립자 겸 최고 게임 책임자인 세바스티안 드 할루스(Sebastien de Halleux)는 “매치데이는 ‘아름다운 게임’을 중심으로 팬들을 하나로 모으는 축구 테마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며 “매치데이 챌린지는 FIFA 여자 월드컵에 대한 우리의 팬덤과 여자 축구 전반의 급속한 성장을 반영하는 완벽한 게임이다. 우리는 이 놀라운 여자팀들에 대한 지식과 관심을 중심으로 팬들을 하나로 묶는 동시에 팬들이 영원히 소유하거나 원하는 대로 교환할 수 있는 인기 선수의 아름다운 디지털 카드를 잠금 해제하고 수집할 방법을 제공하는 대화형 경험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매치데이 챌린지에서는 팬들이 일련의 순간 퀴즈 질문을 통해 축구 지식을 뽐낼 수 있다. 플레이어가 질문에 올바르게 대답하면 필드에서 골대를 향해 더 전진하고 마지막에는 골을 넣을 수 있게 된다. 골을 많이 넣을수록 전 세계의 FIFA 여자 월드컵 선수 카드의 사용자 지정 갤러리에 전시된 컬렉션에 추가할 독점 디지털 카드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각 경기의 승자와 최종 점수를 예측해 매치데이 커뮤니티에서 실력을 겨루게 되며, 보유한 플레이어 카드가 증가할수록 순위표에서 빠르게 상승할 수 있다.

매치데이는 팬들이 좋아하는 축구 선수의 디지털 카드를 수집해 가상 스쿼드를 구성하는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스포츠 게임을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매치데이 챌린지에서 얻은 카드 및 기타 디지털 아이템의 소유권을 가지면서 자신만의 드림 팀을 수집, 거래 및 성장시킬 수 있다. 매치데이 생태계가 성장함에 따라 플레이어는 향후 모든 매치데이 타이틀에서 계속해서 FIFA 여자 월드컵 카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매치데이는 앞서 작년 FIFA 남자 월드컵에 맞추어 기간 한정판인 ‘매치데이 챌린지: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에디션(Matchday Challenge: FIFA World Cup Qatar 2022™ Edition)’을 출시하여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이 미니 게임은 토너먼트 기간에 약 60만 명이 등록했으며 200만 개 이상의 플레이어 카드를 배포했다.

팬들은 https://challenge.matchday.com/ 에서 바로 매치데이 챌린지: FIFA 여자 월드컵 AU·NZ·2023 에디션을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어에게는 독점적인 실제 축구 상품과 FIFA® 매장에서 FIFA 여자 월드컵 공식 상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를 획득할 기회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https://matchday.com/ 을 방문하거나 Twitter 및 Discord에서 Matchday를 팔로우하여 최선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매치데이 소개

매치데이는 FIFA 및 FIFPRO와 협력해 공식 라이선스 선수 및 토너먼트가 등장하는 50억 축구 팬을 위한 게임을 제작한다. 이 회사는 Playfish(EA에서 인수), Glu Mobile(상장), Hoodline(Nextdoor에서 인수), Spin(Ford에서 인수), Viki(Rakuten에서 인수) 등의 회사를 성공적으로 설립 및 매각한 바 있는 기술 및 게임 베테랑들이 설립했다. 리오넬 메시의 플레이타임(Play Time)에 의해 인큐베이션됐으며 주요 투자자의 지원을 받는 매치데이는 샌프란시스코와 바르셀로나에 팀을 두고 있다.

FIFA 소개

FIFA는 축구를 관리하고 전 세계에서 축가를 발전시키기 위해 존재한다. 2016년부터 전 세계의 이익을 위해 축구를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조직으로 빠르게 발전해 왔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41744/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hallenge.matchd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매치데이(Matchday) 홍보대행
포티세븐 커뮤니케이션즈(fortyseven communications)
시벨 수나르(Sibel Sunar)
matchday@fortysev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