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신설

중소기업의 자금사고 예방을 위해 기업 관리자의 내부통제 기능 통합 제공

이체시간 설정, 이상로그인 현황 파악 등으로 안전하게 기업뱅킹 이용 가능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23-07-12 14:33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기업의 자금사고를 예방하고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는 기업뱅킹 채널에서 이용자들의 인증서/OTP 발급현황, 이상로그인/고액이체 내역 등 위험도가 높은 중요거래에 대해 관리자가 확인하고 통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의 관리자가 기업뱅킹 이용자들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계좌 등록 등 기업뱅킹 내 다양한 보안강화 서비스를 추천받고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이용자 관리체계 개선(보조관리자 신설), 기업 스마트뱅킹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강화 등 보안 정책을 강화해 자금 횡령 및 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보조관리자 1명이 이체한도 설정 등 관리자 일부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 한편, 이용자의 기업뱅킹 이체시간을 제한하고 신분증 촬영 단계에서 원본 여부를 실시간으로 검증해 비정상거래를 사전 차단하는 등 안전한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IBK 기업은행
기업디지털채널부
임창민 팀장
02-729-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