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ai360을 출범한 위프로, 향후 3년간 AI에 10억달러 투자 약속

위프로의 10년에 걸친 투자를 기반으로 탄생한 위프로 ai360(Wipro ai360)은 책임 있는 AI를 핵심으로 하는 엔드투엔드 혁신 생태계를 조성할 것

투자는 AI, 데이터 및 분석 솔루션 확장, 새로운 R&D 및 플랫폼 개발, 풀스트라이드 클라우드(FullStride Cloud) 및 컨설팅 기능 향상에 중점을 둘 예정

위프로 직원 250,000명 모두가 AI 교육을 받게 된다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23-07-13 09:55
이스트 브런즈윅, 뉴저지 및 방갈로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기술 서비스 및 컨설팅 회사인 위프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오늘 포괄적인 AI 중심의 혁신 에코시스템인 위프로 ai360의 출범을 발표했다. 이 에코시스템은 내부적으로 사용하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든 플랫폼, 모든 도구, 모든 솔루션에 인공 지능(AI)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10년간 지속해온 AI에 대한 투자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위프로 ai360 출시와 함께 이 회사는 향후 3년 동안 AI 기능 향상에 10억달러를 투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새로운 투자에 힘입어 위프로 ai360은 AI 및 생성형 AI의 응용을 통한 가치, 생산성 및 상업적 기회의 새로운 시대를 펼쳐나갈 것이다.

티에리 델라포르테(Thierry Delaporte), 위프로 최고경영자 겸 이사는 “인공지능은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이다. 특히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모든 산업에 근본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새로운 업무 방식, 새로운 도전도 등장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위프로의 ai360 에코시스템이 책임 있는 AI 운영을 모든 AI 작업의 중심에 두는 이유이다. 그 목표는 인재 풀에 역량을 부여하고 모든 운영 및 프로세스뿐 아니라 고객을 위한 솔루션 전반에 걸쳐 유비쿼터스 AI를 구현하려는 것이다. 우리는 AI 중심의 미래를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책임 있는 AI를 핵심으로 하는 위프로 ai360은 데이터 분석 및 AI 분야의 위프로 전문가 3만명과 위프로의 4가지 글로벌 비즈니스 라인의 기술 및 자문 생태계를 한데 모을 예정이다. 클라우드 및 파트너십, 데이터, 분석 및 AI, 설계 및 컨설팅, 사이버 보안뿐 아니라 엔지니어링 전반에 걸친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고 모든 프로세스와 실무에 AI를 포함하게 된다. 위프로의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라인 모델은 새로운 수준의 민첩성, 속도 및 전달의 깊이를 지원한다.

또한 위프로의 혁신 허브 랩45(Lab45)는 위프로 ai360 생태계의 핵심 부분이 되어 고객에게 AI 채택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인재, 교육, 규모는 물론 연구 및 공동 혁신 기능을 제공한다.

10억달러의 투자는 위프로의 AI, 데이터 및 분석 역량과 토대, R&D 및 플랫폼을 더욱 발전시키고, 풀스트라이드 클라우드를 강화하며, 새로운 컨설팅 기능을 구축하여 고객이 AI를 통해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도록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위프로는 또한 위프로 벤처스(Wipro Ventures)를 통해 첨단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또한 생성형 AI 시드 액셀러레이터(GenAI Seed Accelerator)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엄선된 생성형 AI 중심 스타트업에 대기업이 될 준비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회사는 25만명의 직원 모두에게 AI 기본 사항과 책임 있는 AI 사용에 관해 향후 12개월 동안의 강의를 통해 교육을 진행하고, AI 전문 역할을 맡은 직원에게는 보다 맞춤화된 지속적인 교육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위프로는 다양한 역할에 대한 완벽한 AI 여정을 매핑하는 커리큘럼을 개발할 것이다. 분산화 신원 및 자격증명 교환(Decentralized Identity & Credential Exchange, DICE) ID 플랫폼을 통해 직원들에게 자격증을 발급하는 것으로 커리큘럼은 완성된다. 위프로는 또한 인재 크라우드 플랫폼인 탑코더(Topcoder)에서 해커톤과 챌린지를 개최해 직원의 업스킬링도 계속해 나간다.

위프로 ai36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wipro.com/ai/ 를 방문하면 된다.

위프로 소개

위프로(뉴욕증권거래소: WIT, 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고객의 가장 복잡한 디지털 변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는 선도적인 기술 서비스 및 컨설팅 회사이다. 컨설팅, 설계, 엔지니어링 및 운영 분야의 종합적인 기능 포트폴리오를 활용하여 고객이 가장 대담한 목표를 실현하고 미래에 대비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66개국에 걸쳐 25만명 이상의 직원 및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고객, 동료 및 지역사회가 번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다. 웹 사이트: www.wipro.com.

미래예측진술

여기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위프로의 믿음을 나타내며, 그중 다수는 본질적으로 불확실하고 위프로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다. 이러한 진술에는 위프로의 성장 전망, 향후 재무 운영 결과, 계획, 기대치 및 의도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위프로는 여기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이 이러한 진술에서 예상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 및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독자들에게 경고한다. 그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즉, △수익, 매출 및 이익의 변동 △성장을 창출하고 관리하는 능력 △제안된 기업 조치의 완료 △IT 서비스 분야의 치열한 경쟁, 비용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인도의 임금 인상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를 유치 및 유지하는 당사의 능력 △고정 가격, 고정 시간 프레임 계약에서 시간 및 비용 초과 △고객 집중도 △이민 제한 △당사의 국제 운영 관리 능력 △주요 초점 분야의 기술에 대한 수요 감소 △통신 네트워크 중단 △잠재적인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통합할 수 있는 능력 △서비스 계약에서 손해에 대한 책임 △당사가 전략적 투자를 한 회사의 성공 △정부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적 불안정 △전쟁 △인도 외부에서 자본 조달 또는 외부 회사 인수에 대한 법적 제한 △지적 재산의 무단 사용 △비즈니스 및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경제 상황 등과 관련된 위험 및 불확실성 등이다.

향후 운영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추가 위험은 양식 20-F의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이 파일은 www.sec.gov에서 받을 수 있다. 당사는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회사 자료와 주주에 대한 보고서에 포함된 진술을 포함하여 서면 및 구두 미래예측진술을 추가할 수 있다. 당사는 당사나 당사를 대신하여 수시로 이루어질 수 있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사누베르 그로헤(Sanuber Grohe)
sanuber.grohe@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