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마포청소년문화의집, 미래세대 환경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7월 13일(목) 미래세대 환경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양 기관의 핵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래세대 환경교육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

‘모두의 집, 환경에 진심! 캠페인’ 등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력

2023-07-13 13:3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는 13일 마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선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미래세대 환경교육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마포청소년문화의집은 마포구자원회수시설기금으로 설립된 청소년수련시설로, 민주시민교육·미래역량증진·자원순환센터 운영·문화예술지원 등 다양한 청소년의 활동을 지원하는 청소년 문화공간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핵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환경교육과 환경 의식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양 기관의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에 대한 협력 △미래세대 환경교육을 위한 공동의 프로그램 개발과 협력 운영 △미래세대 환경교육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및 프로그램 자원 지원 등을 협의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청소년 대상 기후대응 프로그램인 ‘모두의 집, 환경에 진심! 캠페인’ 사업을 협력 운영하며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환경 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모두의 집, 환경에 진심! 캠페인’은 세계 청년 환경운동가들의 활동을 벤치마킹해 청소년들만의 아이디어를 담은 환경 캠페인을 기획하고 결과물을 센터에 전시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을 지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과정에서 양 기관의 전문 노하우를 담아 청소년 특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육경숙 센터장은 “양 기관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에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환경문제와 기후위기를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행동으로 실천하는 환경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소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 에너지자립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제로에너지를 넘어 플러스에너지를 실증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edc.or.kr

연락처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홍보담당
송예빈 주임
070-8853-97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