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인더스트리 자회사 수산이앤에스, 민관합동 소형모듈원전 얼라이언스 참가

SMR용 MMIS 안전등급 플랫폼 개발 참여를 통해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 확보

뉴스 제공
수산인더스트리 코스피 126720
2023-07-14 08:48
서울--(뉴스와이어)--발전 플랜트 종합정비 솔루션 기업 수산인더스트리(코스피 126720, 한봉섭, 김병현 각자대표)는 100% 자회사인 수산이앤에스가 ‘민관합동 소형모듈원전(SMR) 얼라이언스’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민관합동 소형모듈원전(SMR) 얼라이언스’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수력원자력·에너지경제연구원·한국수출입은행·한국무역보험공사 등 정부 및 공공기관 11곳과 SK, GS에너지,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두산에너빌리티 등 31개 기업 등 총 42개 기관이 참여한다.

참가 기업들은 SMR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및 수요 발굴, SMR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SMR 시장 경쟁에 필요한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등에서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수산이앤에스는 국내 유일한 안전등급 제어기기(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이하 PLC) 제조 업체다. 안전등급 제어기기는 원자로 내 안전 기능을 수행하는 MMIS의 핵심 설비 중 하나로, 회사는 이번 얼라이언스에서 SMR용 MMIS 안전등급 플랫폼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수산이앤에스는 올해 4월에도 신한울 3·4호기의 PLC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수산이앤에스는 SMART 원전 MMIS, 연구로 MMIS의 상세 설계 및 제작 과제 등 사업 수행을 바탕으로 한수원이 추진 중인 혁신형 소형모듈원전(I-SMR)에도 참여 중이라고 밝혔다. 수산이앤에스는 2011년 요르단 연구용 원자로에 MMIS 기기 설계 및 공급과 2015년 수출용 신형 연구용 원자로 제어설비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봉섭 수산이앤에스 및 수산인더스트리 대표이사는 “SMR용 MMIS 안전등급 플랫폼 개발에 적극 나서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oosanind.co.kr/main/index.ht...

연락처

수산인더스트리 홍보대행
서울IR
PR본부
김민지 과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수산인더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