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캠퍼스온 전남, 전라남도 ‘과제해결중심의 사회적경제 협업화 사업’ 선정 기업과 업무 협약 체결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간 연대·협업 기반 공동 현안 해결 및 공동 목표 달성 기대

소셜캠퍼스온 전남 입주 기업 5개소 사업 참여

뉴스 제공
상생나무
2023-07-17 10:24
목포--(뉴스와이어)--소셜캠퍼스온 전남과 잇소잉, 메뉴앳, 조아바다, 엑스포비는 ‘뮤직&아트 다이닝 브랜드 개발’ 추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 협약을 7월 14일 체결했다.

뮤직&아트 다이닝 브랜드 개발은 목포 기반 공연과 식사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다이닝관광 브랜드 론칭 사업으로 전라남도와 사단법인 상생나무가 주관한 ‘과제해결중심의 사회적경제 협업화 사업’에 선정돼 목포의 식품 제조와 문화 기획 예비사회적기업 2개소, 사회적기업가 육성 사업 참여팀 2개소가 참여해 지역 특성을 활용한 상품 제작을 통해 혁신적 관광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다.

과제해결중심의 사회적경제 협업화사업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11개 과제 발굴 및 협업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개별 기업의 성장이 아닌 상생할 수 있는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공동의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공모사업에는 전남의 19개 사회적경제기업 6개 과제가 신청됐으며, 최종 3개 과제가 선정됐다.

선정된 3개 과제는 △하이브리드 다이닝관광 브랜드 론칭 사업 △건강 곤약젤리 시리즈 개발(할매곳간 농업회사법인×농업회사법인 오미록) △장성 사회적경제조직의 직업 체험 프로그램 개발(숲온 농업회사법인×라이브팜×애나드협동조합×엘로우힐링협동조합×피플엔펫협동조합)이다. 이 가운데 5개소가 소셜캠퍼스온 전남 입주 기업으로, 지역 내 협업과 연대의 가치 창출을 도모하고자 과제에 참여했다.

소셜캠퍼스온 전남은 복권기금으로 조성됐으며,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다. 전남센터(소셜캠퍼스온 전남)는 2021년 개소 이후 3년 차에 접어들었으며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이들의 움직일 시작되는 곳’이라는 센터 슬로건 아래 지역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활성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기문 소셜캠퍼스온 전남 센터장은 “공동의 소셜 미션 실현을 위해 센터 입주 사회적기업가들이 협력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원활하게 협업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센터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nsec.kr/

연락처

상생나무
성장지원센터
남현아 선임연구원
061-247-99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