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도전.작은연구 공모전 실시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실현방안’ 주제로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공모

원주--(뉴스와이어)--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은 지역 역량 강화와 문제 해결형 연구 발굴을 위한 ‘도전.작은연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작은연구 공모전은 국민의 참여를 통해 시의성 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에 기여해 왔다.

특히 올해는 정책우수사례DB를 활용한 연구에 대해 가산점을 부여함으로써 과제 내용의 현실 구현 가능성, 활용도 제고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실현방안’이며, 공모 주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단, 중앙부처 산하 국책연구원, 시도연구원 등 연구직 제외)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하려는 국민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사항 등을 확인한 후 연구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7월 19일(수)부터 8월 18일(금)까지 연구제안서를 접수하고 △연구 내용의 충실성 △연구 필요성 및 방향성 △정책활용 가능성 △정책우수사례DB 활용 등을 검토해 심사할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과제 제안자에게는 연구비 20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10개 과제 가운데 앞으로 중간보고회 및 자문회의를 거쳐 우수과제 5편을 선정, 12월 중 개최 예정인 정책토론회 및 최종보고회에서 별도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상(1편)은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0만원, 우수상(2편)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상과 상금 500만원, 장려상(2편)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지급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과제는 정책토론회, 책자 발간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 실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렴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소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모전 홈페이지: https://www.spectory.net/krilaidea/research/2023/1...

웹사이트: http://www.krila.re.kr

연락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미래전략연구센터
문혜리 전문연구원
033-769-9931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