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여름방학 맞아 영화 제작 캠프·워크숍 등 개최

초등학생이 만드는 초단편 영화 캠프 ‘초초캠프’

중·고등학생 대상 영화 제작 워크숍 ‘레디 고! 단편영화 제작 워크샵’

경기도민 대상 ‘영화 멘토링 아카데미’ 개최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3-07-18 10:30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영화 제작 캠프, 워크숍 등 다양한 영화 제작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이 영화에 대한 관심과 창작 의지를 키우고, 진로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화 제작 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을 토대로 시나리오부터 콘티, 촬영, 편집을 모두 경험하며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초등학생 대상 초단편 영화 제작 캠프인 ‘초초캠프’와 중고등학생 대상의 ‘영화 제작 워크샵’은 일정 내 영화 제작의 전반을 다뤄 작품이 완성되는 전 과정을 겪을 수 있는 실습형 프로그램이다.

영화 제작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 및 경기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화 멘토링 아카데미’도 8~9월 중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시놉시스, 포트폴리오 등이 포함된 신청서를 받아 전문가 심사를 통해 3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는 8월 12일(토), 19일(토) 2회에 걸친 전문가 멘토링뿐만 아니라 9월 중 제작 영상 제출 시까지 전반적인 제작 지원이 이뤄진다.

여름방학 영화 제작 프로그램 신청은 7월 18일(화)부터 화성시미디어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일괄 접수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되는 영화(영상)는 올해 10월 예정된 화성시미디어센터의 영화제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올 여름 영화에 대한 아동·청소년의 열정으로 시작해 제작과 상영까지 이뤄지는 완성형의 프로젝트가 어떻게 끝이 날지 함께 주목해보자.

한편 화성시미디어센터는 화성시민을 위한 건강한 미디어 제반 환경을 마련하고, 미디어센터 거점 역할 수행을 위한 활동 콘텐츠 아카이브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마련한 영화 제작 프로그램에 평소 영화에 관심 있던 시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미디어센터에 방문하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상시 비치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미디어센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미디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프로그램 문의
미디어팀
031-8003-6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