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이 그린 제로씨 서울’ 청소년들 면목시장에 친환경 물품 지원

2023-07-18 11:57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시장 오세훈)로부터 위탁받아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는 중랑구 관내 면목시장을 우리동네 친환경 상점으로 위촉하고 친환경 물품을 12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했으며 사전에 면목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인터뷰 및 친환경 가게 동참 캠페인 활동을 통해 상점을 선정했다.

단순한 물품 지원이 아닌 하반기에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센터는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위원회가 지원하는 ‘2023년 녹색서울실천공모사업’에 선정돼 4월부터 ‘청소년이 그린(Green) 제로씨 서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이 그린(Green) 제로씨 서울’은 환경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로씨 리더 양성(에너지 교육 및 체험활동) △우리동네 제로씨 상점 조성(지역상점을 중심으로 친환경 가게 선정 및 모니터링, 우리동네 Green MAp 제작 및 배포) △ 제로씨 알리기(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성과공유회)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마무리 활동으로 청소년 참여기구를 활용해 환경 관련 정책을 제언할 예정이다.

박충서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관장은 “탄소 중립은 지구 온난화에 대응하는 전 세계적 움직임으로 개인의 인식 변화와 자발적인 실천이 중요하다”며 “청소년들이 탄소 중립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이 그린(Green) 제로씨 서울’은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서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 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 속 코디네이터 등 마을 연계 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 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jang.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중랑청소년센터
창의활동팀
김보민 간사
02-490-02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