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민간기업 최초 ‘데이터전문기관’ 선정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23-07-19 15:04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가 금융위원회 주관 ‘데이터전문기관’ 지정 심사에서 민간기업 최초로 데이터전문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데이터전문기관은 금융 데이터를 포함한 가명 정보*를 결합하는 전문기관을 뜻한다.
* 가명 정보: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일부를 삭제·대체해 식별할 수 없도록 처리한 정보

이에 앞서 삼성SDS는 2020년 11월 민간기업 최초로 비금융 데이터의 가명 정보를 결합하는 ‘결합 전문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삼성SDS는 이번 데이터전문기관 지정으로 금융과 비금융 가명 정보를 모두 결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려는 기업과 기관들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카드사의 구매 정보와 통신사의 고객 정보를 결합 분석할 경우 지역·구매 금액별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낼 수 있다.

삼성SDS는 안전하게 결합된 가명 정보가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활용되고, 산업 분야별 AI·빅데이터 분석 사업과 시너지를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 인력 △데이터 분석플랫폼 ‘Brightics(브라이틱스) AI’ 기반 분석 역량 △데이터 관리 및 보안 기술력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심사 및 결합 테스트를 거쳐 전문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히 삼성SDS는 강력한 보안이 적용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amsung Cloud Platform, SCP)에서 결합 전문시스템을 구현해 안전하게 데이터 결합·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김세리 프로
02-6155-31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삼성S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