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민간기업 최초 데이터전문기관 본지정 선정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23-07-19 16:13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민간기업 최초로 금융위원회로부터 데이터전문기관으로 본지정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데이터전문기관은 2020년 8월 신용정보법 개정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 확대 및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 신용정보가 포함된 기업 간 가명 정보 결합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익명 정보의 적정성을 평가할 수 있는 금융위원회 지정 기관이다.

기존에는 금융보안원과 신용정보원 등이 데이터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했으나,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 데이터 선도기업인 신한카드가 이번에 민간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본지정을 받았다.

신한카드는 이번 데이터전문기관 지정으로 기존의 국내 최초 민간데이터댐 ‘GranData(그랜데이터)’ 사업, 마이데이터 사업, 개인사업자 CB 사업, 그룹 통합 데이터 플랫폼 ‘신한 원 데이터’ 구축과 더불어 데이터 사업 라인업을 새롭게 완성하게 됐다.

신한카드는 가명 결합을 보다 신속·정확하게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과 역량을 갖춘 전문 조직을 구축, 중립적인 관점에서 이종 기업 및 공공 기관의 가명 결합을 적극 지원하고, 데이터분석·컨설팅·시스템·솔루션 등 데이터사업 비즈니스 전문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는 등 새로운 데이터 가치 발굴을 적극적으로 견인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특히 데이터 소외계층인 중소기업·소상공인·스타트업을 위한 신규 부가서비스 창출도 추진, 신한카드 소비 정보와 통신·부동산·쇼핑 정보·온라인 정보 등 비금융 정보를 결합해 상권 및 소비 행태 분석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이번 데이터전문기관 본지정이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그동안 추진해 온 자사 업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명 정보 결합·활용 활성화 및 이종 업종과의 데이터 협업을 통해 국내 데이터 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홍보팀
02-6950-8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