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키리 칵테일, BACARDÍ® 럼의 최초 믹스 125년 기념

다이키리 데이(7월 19일)에 시간을 초월한 칵테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럼주 바카디의 고향인 쿠바에서 시작한 이정표적 기념일을 축하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23-07-20 11:00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이번 다이키리 데이에 가족 소유의 바카디(Bacardi Limited)는 다양한 레시피와 상쾌한 맛으로 여전히 전 세계 바텐더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칵테일의 탄생 1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축배를 든다. 쿠바에서 BACARDĺ® 럼으로 시작된 다이키리 칵테일은 여전히 가장 많이 찾는 칵테일 중 하나이며 2023년 바카디 칵테일 트렌드 보고서에서 BACARDĺ 럼 중 2위를 차지했다.

바카디 아카이브의 기록(The Bacardi Archives)에 따르면 다이키리 스토리는 칵테일의 황금기인 1890년대 후반에 시작된다. 이때 많은 클래식 칵테일 레시피가 처음 발명되고 쿠바에서 스페인-미국 전쟁이 고조되면서 미국인들은 처음으로 쿠바섬으로 여행을 떠났다. 1898년 미국의 광산 엔지니어 제닝스 S. 콕스(Jennings S. Cox)는 찌는 듯 더운 쿠바의 작은 마을 다이키리의 시에라 마에스트라 산맥 근처의 구리 광산에 주둔하고 있었다. 무더운 여름 더위를 식힐 방법을 찾던 콕스는 백설탕, 신선한 라임즙, 바카디 카르타 블랑카(BACARDÍ Carta Blanca) 럼의 세 가지 현지 재료를 가져와 으깬 얼음과 함께 넣고 흔들어 상쾌한 음료를 만들었다. 그의 동료 FD 팔리우키(FD Pagliuchi)는 나중에 지역 쿠바 신문 엘파이스(El País)에서 산티아고에서 최초의 바카디 다이키리 칵테일이 될 음료를 콕스가 만드는 걸 목격했다고 말하면서 이 맛있는 음료가 태어난 마을, 다이키리를 기념하기 위해 둘이 짧은 이름을 제안했던 방식을 설명하기도 했다.

콕스는 먼저 산티아고 데 쿠바에 있는 아메리칸 클럽(American Club) 바에서 바텐더들에게 자신의 레시피를 선보였고, 결국 도시 최고의 바에 음료를 소개하다가 쿠바 전역으로 뻗어갔다. 최고급 샴페인에 사용하는 섬세한 쿠페잔에 담겨 얼음처럼 차갑게 서빙하는 다이키리는 세련된 술과 정통 쿠바 칵테일의 전형이 됐다. 미 해군 장교인 루셔스 존슨(Lucious Johnson)이 1910년 워싱턴 D.C.의 육해군 클럽에 다이키리 칵테일을 소개해 유명해졌다. 이후 쿠바의 유명한 바텐더인 콘스탄테 리발라이구아 베르트(Constante Ribalaigua Vert)가 아바나의 라 플로리디타(La Floridita) 바의 단골들에게 바카디 다이키리의 얼린 버전을 소개했다. 1920년대 금지령 기간 수천 명의 미국인 관광객이 쿠바섬을 방문하면서 다이키리 칵테일의 인기는 새로운 차원으로 올라섰고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레시피는 집에서 아마추어 바텐더도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새로운 변형 버전을 포함해 확장됐다.

바카디 헤리티지 큐레이터인 레이첼 구에린(Rachel Guerin)은 “다이키리보다 바카디 럼과 더 잘 어울리는 칵테일은 없다. 100년 전에는 이 두 가지가 너무 밀접하게 연결돼 있어 이 맛있는 술을 주문하는 바의 단골들은 단순히 ‘바카디 칵테일’ 또는 그냥 ‘바카디’를 달라고 할 정도였다고 20세기 바카디 럼의 역사적인 광고 컬렉션에 묘사돼 있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곧 다이키리 칵테일의 수요가 높아지고 1936년에 기념비적인 소비자 권리 소송 배후의 칵테일이 됐다. 1933년 금지령이 끝난 후 바카디와 럼 칵테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뉴욕시의 일부 바와 레스토랑에서 바카디 칵테일이라는 이름으로 주문하면 바카디 대신 품질이 낮은 럼주로 대체해 소비자를 착취하려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브랜드와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바카디는 이러한 바와 레스토랑에 대해 법적 소송을 제기했고 1936년 4월 28일 뉴욕 대법원 항소부는 “의심의 여지 없이 바카디 칵테일로 등록된 술에서 바카디 럼을 빼면 구매자에 대한 속임수 및 사기죄가 적용된다”고 최종 판결했다. 이 판결은 소비자들에게 매우 중요했기 때문에 바카디는 ‘바카디 럼을 대신할 것은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1930년대 후반부터 인쇄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 시리즈에서 다이키리 칵테일과 함께 판결을 등장시켰다.

바카디 럼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인 디키 컬리무어(Dickie Cullimore)는 “바카디 칵테일에 관한 한 최고의 칵테일은 항상 바카디 럼으로 만들어져 왔고 지금도 여전히 그렇다. 완벽한 다이키리의 비결은 얼음을 아끼지 않는 것이며, 가능하다면 셰이킹할 때 큐브와 으깬 얼음을 섞어 최고의 희석과 맛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클래식한 바카디 럼 레시피로 시작해 새로운 재료로 실험해 자신이 좋아하는 다이키리 변형 버전을 발견하고 칵테일로 끝없는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보라”고 말한다.

오늘날 다이키리 칵테일의 유산은 계속해서 전 세계에서 빛을 발하고 있으며 새로운 레시피 변형에 영감을 주고 여름과 축제의 느낌을 고양하고 있다. 공식 다이키리 레시피: Bacardi.com.

바카디 다이키리

바카디 슈페리어 / 카르타 블랑카 럼 2온스
신선한 라임즙 1온스
엑스트라 파인 설탕 2tsp

방법: 설탕과 갓 짜낸 라임즙을 칵테일 셰이커에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젓는다. 바카디 럼을 셰이커에 붓고 큐브 얼음 반, 으깬 얼음 반을 채운다. 셰이커의 뚜껑을 덮고 완전히 차가워질 때까지 힘차게 흔들어서 만져봤을 때 셰이커가 얼음처럼 차가운지 확인한다. 차갑게 식힌 쿠페잔에 따르고 주량만큼 즐긴다.

바카디 소개

세계 최대의 비상장 국제 증류주 회사인 바카디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증류주와 와인을 생산, 마케팅 및 유통한다. 바카디 포트폴리오는 BACARDÍ® 럼, PATRÓN® 데킬라, GRAY GOOSE® 보드카, DEWAR’S®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BOMBAY SAPPHIRE® 진, MARTINI® 베르무트 및 스파클링 와인, CAZADORES® 100% 블루 아가베 테킬라 및 WILLIAM LAWSON’S® 스카치 위스키, D’USSÉ® 코냑, ANGEL’S ENVY® 아메리칸 스트레이트 위스키, ST-GERMAIN® 엘더플라워 리큐어를 포함한 기타 일류 브랜드와 신흥 브랜드를 포함하여 200개 이상의 브랜드 및 레이블로 구성된다. 161년도 더 전에 산티아고 데 쿠바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의 바카디는 현재 약 9000명을 고용하고 11개 국가 및 영토에서 생산 시설을 운영하며 160여 시장에서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는 바카디 인터내셔널(Bacardi International Limited)을 포함한 바카디 회사 그룹을 지칭한다.
웹사이트: www.bacardilimited.com
팔로우: 링크트인,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62947/en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BacardiLimited)
제시카 메르츠(Jessica Merz)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jmerz@bacardi.com

에리카 람(Erika Lam)
브랜드 PR 이사 
eklam@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