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AI GPU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 상표 출원

대규모 연산과 데이터 처리에 필요한 고성능 서버 제공 솔루션 ‘AIOCP’

컴퓨터서버, 서버관리업 등 총 5개 지정 상품군 상표권 등록

뉴스 제공
이호스트ICT
2023-07-21 07:00
서울--(뉴스와이어)--토털 IT 서비스 기업 이호스트아이씨티(이호스트ICT, 대표 김철민)가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의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 특허 등록의 지정 상품군은 총 5개로, △컴퓨터서버(제9류)(40-2050128호) △데이터베이스 관리업(제35류)(40-2050130호) △네트워크용 서버컴퓨터 설치업(제37류)(40-2050132호) △전자통신시스템 운영업(제38류)(40-2050133호) △서버관리업(제42류)(40-2050138호)이 포함된다.

2021년 이호스트ICT는 4차 산업에 필수적인 인공지능(AI) GPU 서버를 고객 맞춤형 사양으로 1:1 컨설팅해 제공하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AIOCP 브랜드를 론칭했다. AIOCP의 출범은 단 1년 만에 회사 전체 매출의 25%를 견인했으며, 서버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김철민 대표는 “생성 인공지능(AI), 챗GPT, 자율주행 등의 인공지능 기술이 가속하는 가운데 AI 서버의 수요는 앞으로도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릴 것”이라며 “AIOCP 브랜드의 상표권 출원은 4차 산업에 필수인 서버 인프라 장비 시장을 기업 성장 동력을 위한 터전으로 선정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회사는 AI GPU 서버를 컨설팅,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종량제로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 ‘빅뱅 클라우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올 상반기 베타 서비스 출범 이후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빅뱅 클라우드는 GPU를 포함하는 고성능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가상 액세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가의 GPU 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 사용량 기반으로 대여해 AI 워크로드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GPU 연산 실행이 이뤄지는 시점에 대해서만 온디맨드(On-demand) GPU가 할당돼 과금되는 솔루션이다. AI GPU 서버 구매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한시적으로 인프라 자원이 필요한 경우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호스트ICT는 20년 이상의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래픽 저장 장치(GPU) 등 IT 인프라 장비 판매, 서버 호스팅, 코로케이션, 네트워크, 보안관제 등 IT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호스트ICT 소개

이호스트ICT는 2004년 설립 이후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ID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CT 영역까지 확장해 IT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전·혁신·창의의 비전으로 일본, 홍콩, 러시아 및 미주 등지에 전용 POP을 구축하는 한편 다년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ehostidc.co.kr/

연락처

이호스트ICT
기획마케팅팀
김나현 선임
070-5137-441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이호스트I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