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다임, 코어에서 에지까지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용 세계 최대 용량 PCIe SSD 출시

7.68TB에서 최대 61.44TB까지 용량 제공

뉴스 제공
Solidigm
2023-07-21 13:55
랜초 코도바,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혁신적인 낸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인 솔리다임(Solidigm)이 또 한 번의 업계 최초 데이터 센터용 쿼드 레벨 셀(QLC)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드라이브(SSD)인 Solidigm™ D5-P5336을 발표했다. 7.68TB~61.44TB 용량으로 제공되는 솔리다임 D5-P5336을 사용하면 올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어레이(all hard disk drive array)보다 동일한 공간에 최대 6배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1]

솔리다임의 전략 기획 및 마케팅 부사장인 그렉 맷슨(Greg Matson)은 “AI와 같은 최신 워크로드와 5G와 같은 기능이 스토리지 환경을 빠르게 재편하고 있다. 기업은 저렴하고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데이터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는 스토리지가 더 많은 장소에 필요하다. D5-P5336은 가치, 밀도 및 성능의 세 가지를 모두 제공한다. QLC는 경제성이 뛰어나다. HDD보다 6배 더 많은 데이터, TLC SSD보다 2배 더 많은 데이터를 TLC 속도로 동일한 공간에 저장한다고 상상해보라”고 말했다.

코어에서 에지까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도록 제작된 솔리다임 D5-P5336의 읽기 성능은 현재 시중에 출시된 일부 최신 비용 최적화 트리플 레벨 셀(TLC) SSD를 능가한다.[2] 인공지능(AI), 기계 학습(ML),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확장형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NAS) 및 객체 스토리지는 모두 읽기 집약적인 워크로드로, 있는 위치에 관계없이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계속해서 사용한다.

다양한 구성에 걸쳐 대규모 확장성 및 개선된 TCO

더 작은 스토리지 공간을 가능하게 하는 고용량의 솔리다임 D5-P5336은 올 TLC 어레이, SAS HDD 어레이 또는 하이브리드 어레이보다 더 낮은 총 소유 비용과 더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지원한다.

100PB 개체 스토리지 솔루션 배포에 따라 고려할 사항: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XZjvLQ)

배스트 데이터(VAST Data)의 운영 부사장인 애버리 팸(Avery Pham)은 “수년 동안 SSD, 특히 QLC의 내구성과 신뢰성에 대한 논쟁이 있었지만 솔리다임은 D5-P5336이 있었더라면 그런 논쟁을 끝났을 것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AI 및 머신 러닝에서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이르기까지 이런 드라이브의 뛰어난 이점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치타 레이드 스토리지(Cheetah RAID Storage)의 영업 및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인 더그 엠비(Doug Emby)는 “현재 에지 워크로드의 주요 제약은 대기 시간이 아니라 대역폭의 제한임은 분명하다. 솔리다임 D5-P5336 QLC SSD는 이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용량, 성능 및 안정성의 조합이 인상적이다. 솔리다임 QLC SSD는 치타의 고성능 서버와 원활하게 통합되므로 에지 솔루션의 효율적인 배포에 매우 적합하다”고 밝혔다.

D5-P5336은 현재 최대 30.72TB의 E1.L 폼 팩터로 출하되고 있으며, 향후 가용성은 올해 말 U.2 및 E1.L 모두에서 61.44TB로 확장된다. 2024년 상반기에 솔리다임은 최대 30.72TB의 E3.S 폼 팩터를 출하할 예정이다.

QLC의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solidigm.com/qlc 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D5-P5336은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에서 열리는 플래시 메모리 서밋(Flash Memory Summit)의 솔리다임 부스(#107)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1] 올 HDD 용량은 12x 3.5" 전면 로드 베이 x 20TB = 240TB 기준. HDD 용량은 스토리지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오버 프로비저닝을 고려하지 않음. 올 QLC 용량은 24x U.2 전면 로드 베이 x 61.44TB D5-P5336 = 1474TB 기준. 최대 2U U.2는 HPE Proliant DL385 Gen 11 구성 기준. 최대 2U 3.5” HDD 베이는 Supermicro 2U SuperServer 설계 기준.

[2] CDN 워크로드에 대해 보급형 모델 TLC SSD보다 최대 34% 더 높은 처리량 및 메인스트림 TLC SSD보다 20% 더 높은 처리량. 읽기 BW가 7.5GB/초인 15.36TB Solidigm™ D5-P5336을 보급형 TLC SSD인 5.6GB/초의 15.36TB Kioxia CD8-R 및 메인스트림 TLC SSD인 6.2GB/초의 15.36TB Micron 7450과 비교함. 대표 고객 프로필 기준의 워크로드. 테스트 구성: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SYS-120U-TNR, 인텔(R) 제온(R) 골드 6354. CPU 수: 2개, CPU당 코어: 18개(총 36개), DRAM: DDR4 - 64GB, OS: Ubuntu 20.04.5 LTS Linux 5.15.0-67-일반. FIO 3.16.

솔리다임 소개

솔리다임은 혁신적인 낸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이다. 솔리다임 기술은 고객에게 데이터의 무한한 잠재력을 열어주어 인류 발전을 추진한다. 인텔의 낸드 및 SSD 사업부 매각으로 비롯된 솔리다임은 2021년 12월 반도체 선두 주자 SK 하이닉스(SK hynix)의 미국 독립 자회사가 됐다. 캘리포니아 랜초 코도바에 본사를 두고 있는 솔리다임은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근무하는 2000여 직원의 독창성을 추진력으로 삼는다. 웹사이트: solidigm.com팔로우: 트위터 및 링크트인 “Solidigm”은 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d/b/a Solidigm)의 상표이다.

· 지정된 모든 제품, 컴퓨터 시스템, 날짜 및 수치는 현재 예상을 기반으로 한 잠정적 정보이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구성의 차이는 실제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 솔리다임 컴파일러 또는 기타 제품에 대한 솔리다임 최적화는 비 솔리다임 제품에 대해 동일한 수준으로 최적화되지 않을 수 있다.
· 솔리다임 기술은 활성화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 활성화가 필요할 수 있다.
· 이 보도자료의 어떤 내용도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구성하지 않는다.
· 이 문서에 설명된 제품에는 “정오표(errata)”로 알려진 설계 결함이나 오류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로써 제품이 게시된 사양과 달라질 수 있다. 현재 특성화된 정오표는 요청 시 제공된다.
· 사용자의 비용과 결과는 다를 수 있다.
· © Solidigm. “Solidigm”은 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d/b/a Solidigm)의 상표이다. 다른 이름과 브랜드는 타인의 재산으로 주장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솔리다임.pdf

웹사이트: https://www.solidigmtechnology.kr/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솔리다임(Solidigm)
캐서린 로버츠(Catherine Roberts)
press@solidig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