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의정부시청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 성공적 구축

뉴스 제공
위안소프트
2023-07-21 15:43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은 의정부시청 화상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청은 이번 스마트 영상 회의 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회의 영상 실시간 중계용 동영상 솔루션으로 위안소프트의 시스템을 도입, 주요 회의를 모든 직원에게 온라인 생중계하고 녹화된 회의를 즉시 VOD로 시청하는 등 임직원 소통·참여를 강화하는 업무 혁신을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에 따른 비즈니스 환경 변화로 업무 혁신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을 도입해 전사적 소통을 촉진하고, 업무 지식 공유 및 공감을 확대하며,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함으로써 혁신적인 업무 성과를 만들어내는 조직이 늘어나고 있다.

위안소프트의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은 이런 환경 변화에 맞춰 개발된 솔루션이다. 화상 또는 대면 회의 영상을 실시간 캡처해 모든 직원에게 온라인 생중계하거나 안전하게 녹화·재생할 수 있으며, 솔루션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대규모 스트리밍
라이브 또는 녹화 영상을 수천·수만명의 사용자에게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하는 것과 관련해 처리 성능과 대역폭 예측, 다이내믹 로드 밸런싱 구성, 적응적 비트 레이트, 비디오 ECDN 사용 등 기술적으로 진일보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 안정적인 실시간 녹화
동시에 진행 중인 영상 회의의 세션별 영상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스토리지에 저장하는 멀티 세션 영상 녹화 모듈을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토콜로 입력되는 고화질의 라이브 스트림을 서버에서 직접 녹화한 후 즉시 VOD 콘텐트를 생성할 수 있다.

◇ 최고화질의 다중 녹화
화상 회의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최고화질(UHD/FHD) 녹화를 지원함으로써 디테일한 콘텐트도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회의가 있더라도 동시에 모든 화상 회의 세션을 자동 녹화할 수 있다.

◇ 강력한 보안 녹화
데이터 보호를 위해 안전한 곳에 자리한 서버에 저장하는 서버 녹화 방식 제공, 허가되지 않은 클라이언트의 스트리밍 요청을 차단, 스트리밍 URL 암호화와 일회성 URL(One-time URL)을 결합해 보안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 다양한 시청 환경
HTML5 기반 위안플레이어는 웹, 모바일, OTT 등 다양한 단말기 사용자에게 동영상 시청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 화상회의 제품 호환
웹엑스, 줌, 팀즈, 시스코, 폴리콤, 라이프사이즈, 비됴 등 국내·외 주요 화상 회의 플랫폼과 연동 호환성을 제공한다.

◇ 자동 자막 생성
선택적으로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동영상 자막을 생성할 수 있으며, 자막 검색 기능과 스크립트로 활용할 수 있다.

위안소프트의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은 △S전자 △S카드 △한국전력공사 △국민연금공단 △마사회 △의정부시청 등 풍부한 구축 경험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검증된 솔루션이다.

위안소프트는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에 대해 시간·장소 제한 없이 누구나 업무의 전체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혁신적 솔루션이라며, 업무 혁신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면 합리적 비용으로 조직 변화를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위안소프트는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동영상 서비스 구축 시 필요한 미디어 플랫폼 소프트웨어 ‘위안미디어’ 제품(GS인증)을 주력으로 해 국내·외 300여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또 위안ECDN 제품으로 본·지사가 여러 지역에 분산된 대규모 조직에서 동영상 스트림에 의해 발생하는 기업 네트워크 트래픽을 90% 이상 감소할 수 있는 차세대 멀티캐스팅 솔루션과 비디오 캐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 변경이 필요 없는 소프트웨어(SW) 솔루션이므로, 네트워크 인프라 확충에 따른 하드웨어(HW) 솔루션 비용보다 획기적인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위안미디어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솔루션 체험 홈페이지: http://demo.weandsoft.com/service/list.jsp
위안스토리: https://weandstory.tistory.com/
위안블로그: https://blog.naver.com/csahn2000/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https://digitalmall.g2b.go.kr

웹사이트: http://www.weandsoft.com

연락처

위안소프트
미디어솔루션사업팀
이희윤 대리
02-793-87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