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고성능 산업 및 소비자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차세대 SG885G-WF 안드로이드 스마트 모듈 공개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3-07-25 10:30
밴쿠버, 브리티시컬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Quetel Wireless Solutions)는 오늘 자사의 차세대 플래그십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 모듈 SG885G-WF를 출시했다. 고성능 리치 미디어 기능을 갖춘 이 스마트 모듈은 높은 처리 능력과 멀티미디어 기능이 필요한 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 모듈은 퀄컴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가 제공하는 IoT용 퀄컴(Qualcomm®) QCS8550 SoC(System-on-Chip)로 구동돼 유연성과 성능의 인상적인 조합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Wi-Fi 7 및 Bluetooth 5.3을 지원하며 2x2 Wi-Fi MIMO 기술이 통합돼 사용자에게 향상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퀄컴테크놀로지의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 데브 싱(Dev Singh)은 “퀄컴테크놀로지는 SG885G-WF 프로젝트에 퀙텔과 협력해 소비자에게 고성능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퀙텔의 방대한 셀룰러 모듈 인프라를 활용하는 SG855G-WF는 IoT 및 그 이상의 미래 기술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대 48 TOPS의 컴퓨팅 성능을 같은 이 모듈은 4K @ 120fps 또는 8K @ 30fps뿐만 아니라 4K @ 240fps 또는 8K @ 60fps의 비디오 인코딩을 포함하는 강력한 비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이런 기능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매끄러운 고품질 비디오 프로세싱을 보장한다.

49.0mmx51.0mmx4.25mm 크기의 SG885G-WF는 글로벌 배포에 적합하며 12GB LPDDR5X 및 256GB UFS 메모리를 제공한다. 또한 LCM, 카메라, I2S, PCIe, UART, USB, I2C, SPI를 비롯한 광범위한 인터페이스 세트를 제공한다. 이런 기능과 더불어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가 채택돼 모듈의 적용 가능성은 화상 회의 시스템, 라이브 스트리밍 장치, 게임, 컴퓨팅, 로봇, 드론, AR/VR, 지능형 소매 및 안전을 포함한 광범위한 IoT 및 M2M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됐다.

퀙텔은 고객의 설계 프로세스 간소화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무선 연결을 크게 향상하는 다양한 고성능 안테나를 제공한다. 퀙텔 안테나를 SG885G-WF 안드로이드 스마트 모듈과 결합함으로써 IoT 개발자는 IoT 장치와 관련된 출시 시간과 비용을 모두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이 모듈은 퀙텔의 다양한 셀룰러 모듈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이점을 제공해 연결성, 유연성 및 통합 가능성을 더욱 향상한다.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의 CSO인 노버트 뮤러(Norbert Muhrer)는 “새로운 플래그십 안드로이드 스마트 모듈인 차세대 퀙텔 SG885G-WF를 출시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강력한 퀄컴 칩세트와 Wi-Fi 7, Bluetooth 5.3, 2x2 MIMO 기술에 대한 지원은 고객에게 다양한 연결 옵션과 인터페이스를 갖춘 강력한 모듈을 제공한다. IoT가 성숙함에 따라 AI 및 멀티미디어 기능을 위한 높은 처리 능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기능이 필수가 됐으며 SG885G-WF는 이런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고 덧붙였다.

퀙텔 SG885G-WF는 배터리 전압 감지, 연료 게이지 및 배터리 온도 감지를 지원하는 충전 관리 기능 외에도 플래시 및 토치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3개의 고전류 플래시 LED 드라이버도 제공한다. 오디오 인터페이스에는 SWR, 디지털 마이크, MI2S 및 HIFI I2S가 포함된다.

퀙텔 소개

퀙텔은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을 동인으로 IoT 혁신을 가속한다. 퀙텔은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는 조직으로서, 탁월한 지원과 서비스를 갖춘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계속 성장 중인 5900명의 전 세계 전문가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서비스 및 IoT 연결 분야에서 혁신의 첨단을 달리고 있다.

전 세계 곳곳에 지역 사무소와 지원 조직을 갖춘 퀙텔은 세계적인 리더십으로 IoT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스마트한 세상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헌신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quectel.com), 링크트인, 페이스북 및 트위터에서 찾을 수 있다.

Qualcomm은 Qualcomm Incorporated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퀄컴 브랜드 제품은 Qualcomm Technologies, Inc. 및/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퀄컴 특허 기술은 Qualcomm Incorporated의 라이선스하에 사용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74411/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
media@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