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에서 만나는 다양한 주류와 특별행사

세계 주류의 트렌드가 한자리에

8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뉴스 제공
명진F&F
2023-07-26 11:30
부산--(뉴스와이어)--‘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가 8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총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최근 들어 다양해진 소비자의 주류 기호에 맞춰 세계 주류의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국내·외 100여 개의 주류업체 및 주류 관련 업체가 참가하는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에서 관람객은 수입/수제 맥주, 와인, 위스키, 사케 등 전 세계의 주류를 경험하며 즐길 수 있다.

주요 참가업체 및 주류로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수입한 미국 크래프트 맥주 ‘블루문’, G20 정상회담에서 처음 선보였던 노주노교의 중국 고급 백주 ‘명냥’, 올레 스모키 양조장에서 생산된 풍미 있는 위스키 상품, 정통 독일 맥주인 ‘그레벤슈타이너 오리지널’ 및 ‘펠틴스 필스너’, 부산합동양조/생탁, 대밭고을 영농조합법인 등이 있다.

관람객은 전 세계 다양한 주류를 시음하며 최근 주류의 트렌드를 한눈에 살필 수 있고,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특별한 주류상품도 행사장 내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행사에서 구입할 수 있는 특별 오픈런 상품으로 산토리 가쿠빈, 야마자키, 하쿠슈, 히비키 하모니 위스키 및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 등이 있다.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의 오감을 자극할 특별강연, 세미나 및 경연대회 또한 진행된다.

8월 17일(목) 개막식을 시작으로 같은 날 주류산업 제도에 관한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에는 한국주류수입협회와 주류 수입 회원사의 관계자가 자리해 주류산업 관련 제도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세미나에 관심 있는 관람객은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8월 18일(금)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특별한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지역 특화와 차별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로, 행사의 파트너사인 굿샵의 정용희 대표가 강연한다. 주류 업계와 외식업계, 그리고 지자체 및 한국관광공사와의 연계를 통한 지역산업의 발전을 주제로 삼고 있다.

8월 19일(토)에는 대한칵테일조주협회에서 운영하는 부산 비치 하이볼 칵테일 경연대회가 열린다. 부산을 알리는 스토리 창작 칵테일 경연이라는 주제로 참가자를 사전 모집하고 있으며,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총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는 라이브 경연대회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 공식 누리집과 대한칵테일조주협회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8월 20일(일)에는 BLCC 와인 아카데미의 원장이자 소믈리에타임즈의 칼럼니스트인 변정환 소믈리에의 강의가 진행된다. 선착순 30여 명의 사전 신청자를 받아 박람회장 내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와인 시음 및 테이스팅 노트 작성법을 강의한다. 참가자는 강연을 통해 와인을 보다 깊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같은 날 또 다른 특별행사로는 주류 전문가로서 ‘버번 위스키의 모든 것’을 집필했으며 유튜브 ‘주락이월드’를 운영 중인 조승원 기자의 위스키 대중강연이 마련돼 있다. 현재 세계 위스키 시장의 트렌드 및 대중화에 대한 흥미로운 강연으로, 행사 관람객에 한해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강연 후에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는 그의 신간 서적 ‘스카치가 있어 즐거운 세상’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특별강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 신청은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 공식 누리집과 SNS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8월 15일(화)부터 20일(일)까지 총 6일간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연계 행사 ‘나이트 페스타’를 통해 관람객은 시원한 세계 맥주와 문화공연을 만끽할 수 있다.

세계 주류문화 및 트렌드를 한눈에 살피고 체험할 수 있는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는 명진F&F가 주최/주관하며, 예스24와 네이버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7월 31일(월)까지 진행되는 1차 사전예매를 통해 5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 공식 누리집 및 SNS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명진F&F 소개

명진F&F는 행사대행 및 전시, 케이터링 이벤트 기획업체로, 다양한 행사 및 전시 프로젝트를 맡았다. 2023년 부산광역시 민관 주관 전시회·국제회의 개최 지원 사업에 선정된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의 주최·주관사로서 주류 상품의 유통 및 판매 채널 확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 공식 누리집: http://www.bilie.kr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2023_bilie
대한칵테일조주협회 공식 누리집: http://www.koca.kr

연락처

명진F&F 홍보대행
이앤에이
정유종 매니저
051-790-9413
이메일 보내기